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 민음사
읽은 날짜 : 2024.07.24-2024.08.0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을 사라 #금융지식을 키워라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교육을 많이 받았지만 평생 금전적으로 고생했던 가난한 아버지의 가르침 대신에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을 선택한 저자가 부자 아버지로부터 배운 부자가 되는 방법, 즉 부자들의 돈에 대한 생각과 태도, 금융지식, 돈공부에 대해서 설명해준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다.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
-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알고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을 사라. 그것이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최상의 방법이다.
- 자기 사업을 하라.
- 합법적인 형태의 자산을 갖고 있다면 기업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혜택과 보호 장치에 대해 최대한 알아두는 것이 좋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 지능(회계,투자, 시장에 대한 이해, 법률)을 높여야 한다.
- 시간은 당신이 가진 가장 큰 자산 중 하나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저 또한 “좋은 직장에 취업해라. 회사에 일 열심히 해라. 저축 잘 해라.” 부모님을 비롯해서 주변 어른들에게 이런 말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부자들이 생각하는 것과 행동들과는 정반대였습니다.
책을 읽고난 후 부자들의 부에 대한 생각과 부를 습득하기 위한 행동들, 그리고 금융지식을 본인들에게 어떻게 유리하게 사용하는지 알게됐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자들이 더 부자가 된다는 말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삶은 말로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제멋대로 내두르면서 가르친다.
무엇인가를 바꾸고 싶다면 먼저 나 자신을 바꿔야 한다
- 1호기 투자를 하기 위해 투자물건을 찾고 부사님,집주인,세입자와 협상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강의 듣고 임보만 쓸 때 느끼지 못했던 삶에서의 내두룸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이런식으로 깨지며 배우고 성장하는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왜 나에게만 투자하기 좋은 물건이 안오는거지? ” 라는 원망이 종종 들기도 했었는데.. 무언가를 바꾸고 싶다면 먼저 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168p. 내가 어렸을 때, 교육을 많이 받은 내 아버지는 안전한 직장을 구하라고 조언했다. 그러나 부자 아버지는 내가 좋아하는 자산을 취득하라고 말했다. “좋아하지 않는다면 신경을 쓰지 않게 되지.” 내가 부동산을 모은 이유는 단순히 건물과 땅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나는 부동산을 사러 다니는 것이 좋다. 하루 종일 쳐다보고만 있어도 좋을 정도로 좋다. 문제가 생겨도 부동산에 대한 내 애정에 상처를 줄 만큼 심각하지 않다. 반면에 부동산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부동산을 사지 말아야 한다.
저자는 내가 좋아하는자산을 취득하라고 말합니다. 좋아하지 않는다면 신경을 쓰지 않게 된다고도 말합니다. 많은 종류의 투자방법 중 부동산, 그 중에서도 아파트 전세레버리지 투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대화 나눠보고 싶습니다.
또 처음엔 흥미가 없었다가, 공부를 점차 해 나가면서 부동산이 좋아졌는지, 좋아지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저
댓글
브룩031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