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중 39기 10채까지 7 가 보조 힘내자모모]

  • 24.08.10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안녕하세요 힘내자모모 입니다. 

1주차 강의 후기 올립니다. 

 

저평가

 

저평가에 대한 의미를 잘 못 알고 있었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평가는 “가치 대비 싼 것”이 아닌 “가치가 있는 것”을 가치보다 싸게 산다는 것. 

 

가치 대비 싼 것으로 비교평가를 진행 하였기에 임장과 임보로 파악한 가치보다 현재 형성된 그 지역의 가격에 따라 내가 정한 가치가 흔들렸고 결국 그 지역의 선호도를 가격에 따라 맞춰본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BM

임장과 임보로 알게 된 가치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더 집중하고 많은 조사(전임, 임장)을 하기. 가치를 정확하게 알아야 저평가를 알 수 있다. 

 

수익성

이번 투자를 진행하면서 나에게 부족한 점이 “어느 게 더 수요가 많고, 가치가 크지?”를 많이 생각하지 못한점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그저 투자 하고 싶다는 마음에 매몰이 되어 현 전세가만 보고 투자금을 설정하였고 투자금 + @로 더 좋은 가치를 선택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BM

현 전세가로 투자금에 매몰되지 마라. 현 전세가로 맞출 수도 있고 못 맞출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자금으로 더 좋은 것을 살 수 있는지 계속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금 보존

전세를 빨리 빼고 투자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좋으며 차후 역전세를 피할 수 있으니 좋다고 생각하고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후 투자금이 생각보다 더 들어갔는데 과연 이 물건이 전고점에 도달한다면 나에게 수익을 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빠졌습니다.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현명하게 대처 한다고 생각한 행동이 오히려 많은 생각을 가지게 만들고 수익에 대한 확신이 사라지고 잃지 않은 투자를 할 수 있는 물건이라는 점을 잊게 되었죠.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충분히 싸게 샀으며 전세가는 무리하게 설정을 안 했으며 수요가 있는 물건이라는 선택했다는 점 그저 투자금에 빠져 잊고 있었다는 것을. 그 가치를 잊지 않고 기다린다면 나에게 수익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BM
수요가 있고 전세가율 기준에 맞췄으며 충분히 지킬 수 있다면 원금 보존이 가능하다. 물건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PS

투자를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투자금이 더 들어가면서 이 물건에 대한 생각은 그저 환금성과 리스크에 충족한 물건이라는 생각에 점점 빠져들고 있었습니다. 이번 게리롱님의 강의를 듣지 못했다면 좌절 이라는 영역에 스스로 발을 놓았을지도 모릅니다. 

 

게리롱님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자신의 물건을 사랑해야 확신을 가질 수 있는데 전 투자금에 매몰 되어 사랑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될 뻔 했습니다. 

 

게리롱님 강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웅
24. 08. 14. 06:38

조모임때도 들었었지만 강의 후기로 다시 읽으니 모모님의 1호기에 대한 고민과 강의를 통해 성장하신 점 모두 공감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2호기까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