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준47기 5래오래 투자로 2어갈조 정호떡]

2강 임장보고서 잘 쓸 수 있는 방법(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 강의의 수강후기입니다.


강의를 다 듣기 전에 1주 차 과제로 입지분석까지의 임장보고서를 헉헉대며 제출시간에 쫓겨 쓰고 난 후 강의를 들었는데 왜 이런 것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지분석에서 조사하는 요소마다 작성하는법을 아주 상세히 설명을 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정말 전과 같았습니다.

탬플릿대로도 따라가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많은 알아야 할 것, 정작 써넣어 기억 해야 될 것들을 많이 빠트렸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임장보고서에 추가하면 좋을 것과 그 내용에서 꼭 이해해야 되는 것들도 알게 되어 너무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강의 끝 부분에 수줍게 밥잘님이 투자를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들을 말씀 하신것 중에 같은 과정을 함께하는 동료가 있어서 가능했다는 말씀에 크게 공감합니다. 지금 배워나가는것 조차 느리고 서툰데  조원들의 많은 도움으로 해 나가고 있기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밥잘님께서 내어 주신 숙제입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말]

앞을 보니 아주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ㅎ

부끄럼이 많고 엉뚱하던 아이가 여러 면에서 튼튼해진것 같아요.

갈수록 열심히 살아온 것 같아 앞으로도 더 기대가 됩니다.

현재에 만족 하는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7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말]

(내일 모래 60이어서 10년을 더 많이 했습니다)

주변사람들 보다 늦은 나이에 무언가를 시작하는것을 좋아하더니 또 시작을 하는구나.

친구들은 놀러다닐 때 컴퓨터 앞에만 앉아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도 대단한데, 이제 또 뭔가에 도전을 하는 모습 보기가 좋아. 언제나 용기 잃지 말고 최선을 다하길 바라고 응원할게!


감사합니다.



댓글


정호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