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기 71조 르엘]

  • 24.08.10

 

󰁱 책 개요

ㅇ 책 제목 : 돈의 속성

ㅇ 저자 및 출판사 : 김승호 / 스노우폭스북스

ㅇ 읽은날짜 : 24.08.10 (1독)

ㅇ 평점 : ★★★★

 

󰁱 책에서 본 것

[얼마나 벌어야 부자인가?]

더 이상 일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을 만들어 내는 것이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다. 내 몸이 노동에서 자유롭게 벗어나도 수입이 나오고 내 정신과 생각이 자유로워서 남과 비교할 필요가 없는 것을 말한다. 즉, 육체와 정신 둘 다 자유를 얻은 사람이다.

부자란, 금액에 따른 기준으로 잡을 수 없다. 부자는 더 이상 돈 벌 필요가 없어진 사람이기 때문이다.

 

[돈을 다루는 네가지 능력]

버는 능력 - 눈에 쉽게 보이는 능력, 진취적익고 사업에 능통하며 유능한 사람

모으는 능력 - 자산의 균형을 맞추고 세밀한 지출관리 능력, 사소한 것(세금 등)까지 신경쓰며 재정분리, 지출관리도 신경, 돈을 대하는 태도 자체가 올곧아야 한다

유지하는 능력 - 가장 어려운 능력.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가장 나쁜 투자다.

쓰는 능력 - 검소, 기일을 반드시 지키는 능력(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사람들의 시간을 빼앗았으면 갚아줘야 한다)

 

󰁱 책에서 깨달은 것

[돈은 인격체다]

돈은 감정을 가진 실체라서 사랑하되 지나치면 안되고 품을 때 품더라도 가야할 땐 보내줘야 하며, 절대로 무시하거나 함부로 대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존중하고 감사해야 한다. 이런 마음을 지닌 사람에게 돈은 항상 기회를 주고 닥가오고 보호하려 한다.

 

󰁱 책에서 적용할 점

[부모와 형제에 대한 행동요령] ⇒ 나중에 반드시 행할 것

재산규모가 10억 안쪽일 때 : 자신의 자산이 뿌리를 내리기 전에는 목돈이 들어가는 일을 만들지 말고 부모님 생활비 외엔 어떤 비용도 정기적 비용으로 만들면 안된다. 부모님의 생활비는 마치 급여처럼 정해진 날에 반드시 늦지 앟게 자동으로 결제되게 만들어놔야 한다. 부모들은 하루라도 늦으면 사업이 안되는지, 혹인 자신들이 뭘 잘못했는지 걱정을 만들어서라도 할 것이다.

 

󰁱 책 속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

[나의 독립기념일은 언제인가] ⇒ 개인 독립기념일을 반드시 만들자.

내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을 넘긴 날. 노동이 아닌 자본이 번 돈이 진짜 내가 버는 돈이다.

더 이상 일하지 않아도 되는 시작일을 개인 독립기념일로 삼아라.

 

󰁱 총 평

돈에 대한 내 태도를 되돌아보게 만든 책이었다.

한번도 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본적이 없었는데, 돈 자체를 존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투자를 할때는 내가 그 회사의 주인이 된다는 생각으로, 동업을 한다는 생각으로 해야한다는 것도 깨달았다. 결국 진심으로 모든걸 대해야 돈이든 사람이든 모인다.

돈과 사람이 모이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댓글


바킨베스터
24. 08. 10. 23:16

오오 1주차 독서후기 고생많으셨어요!! 돈과 사람이.모이는 르엘님이 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