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7기 64조 아름다운시간]

  • 24.08.11

아름다운시간입니다. 돈의 속성을 1번 읽었는데, 잘 기억나는 구절들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학교다닐때, 독후감 숙제 할 때 말고는 거의 처음 독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무척 낮설고, 어설프지만,

몇 줄이라도 작성을 해보니, 확실히 더 잘 이해가 되는것 같네요.  첫 걸음은 부족해보이지만, 앞으로 내가 걸어야 할 수 많은 걸음에 시작이기에, 뿌듯함을 느끼며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것

P.18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몰려 다니며,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을 지내기도 한다. 자기들끼리 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진다.
P.19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붙어 있기를 좋아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게 패가 망신의 보복을 퍼풋기도 한다. 작은 돈을 함부로 하는 사람에게서 큰 돈이 몰려서 떠나고 자신에게 합당한 대우을 하는 사람 곁에서는 자식(이자)를 낳기도 한다.

깨달은 것

돈은 나의 의지를 실현하거나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했다. 
돌이켜보면, 시간이 얼마 없는 돈, 일 순간의 허영심을 채우기 위해 지불했던 돈,
지금까지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해주고 있는 조금은 무모했던 돈…

돈이 도구이긴 하나, 하나의 인격을 가지고 있다 인식 하고, 어떤 가치관을 소유한 사람과 더 어울리길 좋아하며, 어떤 사람에게 매몰차게 생동 하는지 좀더 알아갈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적용할 것

돈을 버는 과정에서 좋은 성격을 가진 돈을 벌어야 겠다. 지출 전에는 이제 좋은 지출인지, 나쁜 지출인지? 돈의 입장에 나를 떠나는 기분이 어떤것인지 한번더 생각하기로 했다.

나를 떠나, 더 많은 돈을 모아서 나에게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기분 좋게 보내줄 수 있을것이다.

본 것

P.52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욕심이 생기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가 없다. 사기를 당하기 쉽고 이익이 많이 나오는 것에 쉽게 현혹되며 마음이 급해 리스크를 살피지 않고 감정에 따라 투자를 하게 된다.
P.53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은 누군가와 나를 비교하고 있거나, 주변에 나를 과시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그 본질이다.

깨달은 것

늦은 나이에 부자 공부를 하고 있는 나에겐, 시간이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늘 생각했다.

그래서 인지, 모든 일에 있어서 더 많이 나 자신을 갈아 넣으려고 했다. 조급한 마음에
서울 집값이 날라간다고 하고, 지방 집값도 날아갈 채비를 하고 있는 것 같고, 실력은 없는데 눈은 부동산 매물과 매전차만 보고 있는 나를 뒤돌아 보게 되었다. 

지금의 실력과 마인드라면, 난 분명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고 있을것이다. 한번의 실패로

더는 부동산 투자자로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다. 그게 더 확률이 높다는 것을 또 인지했다.

빨리 부자가 되긴 보단, 지금 준비하고 있는 자본들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지금의 조급함을 강의와 독서ㄹ버리고, 더 공부하고, 실력을 쌓아야 한다.

적용할 것

빨리 부자가 되긴 보단, 지금 준비하고 있는 자본들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지금의 조급함을 강의와 독서에 몰입 하므로써, 주변의 들썩임에 부화뇌동하지 않게, 더 공부하고, 실력을 쌓는 시간을 보낼것이다. 아너스가 된 후에 투자를 해도 늦지않을것이다.

 


댓글


나방
24. 08. 12. 09:50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도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시간님! 잘 회복하셔서 다음 조모임때 만나요😁

검파
24. 08. 12. 15:12

건강 잘 돌보시고요!! 저는... 3주차 때 뵈어요...ㅠㅠ

리치리치해
24. 08. 15. 23:11

같이 느끼는 조급함을 …조금씩 내려놓을 수 있는 것이 독서인 것 같아요 후기 공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