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00조 츄르츄르]

  • 24.08.13

"돈은 인격체다."라는 이해하기 가장 어려운 말을 맨 앞에 놓은 저자의 의도는 무엇일까?

돈을 사물로 대할 때와, 인격으로 대할 때의 태도가 현격히 차이가 나기 때문일 것이다.

사물로 대한다면 써버리면 끝일테지만, 인격으로 대한다면 조심스럽고 소중하게 대할 대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반대로 돈을 써서 얻는 물건에게 인격을 부여하는 것 같다.

핸드백, 자동차 같은 사치재에 애정을 쏟는다. 마치 사물이 아닌 인격을 대하듯이.

 

복리의 마법을 내 편으로 만들라, 저자같은 부자도 부동산을 잘 사기 위해  가격 추적을 한다. 꾸준한 월 200만원 수입(flow)는 현금 100억원(Stock)에 준한다.  사업체를 운영할 능력이 있는 사람은 트래픽까지 끌어모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등 분명 나의 시각을 새롭게 바꿔준 훌륭한 지혜들로 가득한 책이다.(이런 저자의 글을 읽을 수 있는 것은 엄청난 행운이다. 열반스쿨에도 매우 감사하다.)

 

"돈은 인격체다."가 가장 기본이고 나는 어떻게 돈을 가족, 친구, 동료로 대할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다. 


댓글


토니링
24. 08. 15. 01:13

돈의 속성 책 너무 좋죠~~ 츄르츄르님 강의랑 독서까지 완료하시구 이렇게 후기까지!! 정말 대단하십니당!! 화이팅~ '마음이 일어나지 않은 사람을 바꿀 방법은 없고, 마음이 일어난 사람을 바꿀 방법도 없다. 이런 변화를 위한 첫 방향은 해결 방법을 찾을 것인가 핑계를 찾을 것인가의 차이 뿐이다' - p.387 돈의 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