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밥잘님의 강의는 처음 들었지만,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처럼 임장보고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두번째 실준반 강의이지만 1강 자모님의 말씀처럼 아직 기본기가 갖춰지지 않은 저같은 초보 투자자에게는 정말로 꼭 필요한 내용의 강의였습니다.
지역분석에서 확인할 것, 적용할 것, 정리할 것으로 분류해 작성 해 주신 장표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망망대해에서 등대처럼 방향을 알려주는 길라잡이 같은 존재였습니다.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막막했던 마음이, 안개 걷히듯 싹 사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밥잘님은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 까지 수많은 등락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누구나 다 머리로는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하지만 사람들은 그저 머리로만 생각 할 뿐 확신을 가지고 기다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쓴 임장보고서가 있다면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 까지 확신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게 됩니다.
밥잘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저도 제대로 쓴 임장보고서를 쓰고, 확신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듭니다.
입지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파악해 가설을 세우고, 입증하며 실력을 키우다 보면 내가 만든 앞마당에서 투자 시기가 오게 될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 실력을 가질 때 까지 꾸준히 독강임투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남겨주신 밥잘님 감사합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평생 게임이나 하고 살 줄 알았는데, 부동산 투자자로 부자가 되기 위해 밤새 공부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저도 시간이 지나니 철이란게 드는군요. 그런 이유는 아마도 새로운 생긴 가족과 은퇴를 앞둔 부모님 때문이겠죠?
많이 힘들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끝까지 하세요. 저는 해낼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어요. 그러니까 힘내세요!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젊었을 적 비전보드에 써 놓은 꿈에 그리던 삶. 나는 지금 그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네.
이 모든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자네 덕분이야. 그 덕분에 아이는 훌륭하게 자랐고, 아내와 행복한 풍족한 삶을 살고 있다네.
그러니 부디 확신을 가지게. 나는 결국 부자가 될 것이다. 그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게.
때론 모진 풍파를 겪고, 제 풀에 지치기도 하겠지만 결국 자네는 성공할 것이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