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번 강의는 튜터님이 “식빵 파파” 튜터님이 강의를 진행해 주셨어요.
어?? 처음 들어보는 튜터님이시네?? 하고 궁금한 마음을 가지고 수업을 열었는데요!! !
오잉???
저는 파파라고 해서 애기 아빠가 튜터님이신가보당~ 하고 강의를 켰는데, 너무 이쁘시고 젊으신 강사님이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셔서 ?0? ㅎㅎㅎ 한 눈빛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진짜 이뿌심… ㅠㅠ 저도 저렇게 멋진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능..)
이번 2강 강의의 목적은 말 그대로 “비.교.평.가” 를 실제로 어떻게 하는 지에 대한 진~ 하고 실질적이고 곧바로 적용 가능한 how to 를 알려주는 방법론 적인 부분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었던 강의여서 저에게 꼭 필요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강의였습니다 !!! ㅎㅎ (튜터님 쵝오!)
강의 초반에 튜터님께서 투자란 무엇일까요? 란 질문을 던지셨는데,
투자는, 가치 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들어온 시기에 싸게 사서 비싼 가격을 되파는 것.
그리고 이것을 가능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비교 평가. 라고 말씀을 해 주셨어요!!!
비교 평가를 하게 되면,
- 더 나은 투자를 (같은 종잣돈이라면 더 좋은 선택지. 즉 best of best 를 고를 수 있는 눈~!!) 할 수 있고,
- 확신을 가지고 자산을 지킬 수 있다.
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이번 강의 내용에서 2번의 내용이 특히나 정말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았어요.
사실 이번 열중반 수업을 신청함과 동시에 거의 첫 1호기 매수했던 물건이 겨우 정말 겨우 겨우 겨우 겨우 힘겹게 (처음 전세가 셋팅을 고려하고 들어간 금액보다 실제 전세가를 아~ 주 낮춰) 전세 세입자를 맞출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정말 마음으로 와 닿았던 것 같기도 했었거든요..
처음 1호기 투자 전 매코 튜터님 (빈쓰) 또한 코칭에서 저희가 문의 드린 물건에 대한 “비교평가”를 비슷한 인구 수를 가진 다른 중소도시 (제 앞마당인 걸 감안하시고 비교해주신 것 같았습니다) 의 한 아파트를 가지고 비교를 해주셨기 때문에 더 강의 내용이 직접적으로 와 닿았기도 했는데요.
(비슷한 중소도시의 단지 가격이 이 정도가 되면, 저희 물건 단지도 이 정도까지는 사실 와야 한다. 하지만 지금 가격은 너무 누워 있다고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매수를 실행할 수 있었던 것.)
하지만, 그보다 식빵파파 튜터님 강의 내용에서 말씀해주셨던 2번의 내용은, 훨씬 더 최근의 저에게 와 닿았던 이유로는 처음 생각보다 더 많은 투자금이 들어가게 된 상황에서도 다른 도시 아파트와의 비교평가를 통해 비슷한 급지의 가격들을 관찰해 보면서 상승 여력이 충분히 있으며, 언젠가는 시간 흐름에 따라 제 가치를 찾아갈 것이라는 가격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니, 더 많이 들어간 투자금으로 인한 속상함보다는 가치를 볼 줄 아는 확신의 눈으로 기다리는 힘이 생기게 되었던 제 모습에서도 강사님의 강의 내용이 훨씬 더 직접적으로 와 닿았던 것 같았어요!! ㅎㅎ
확신을 가지고 지킬 수 있다!
가치를 가지고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내가 매수한 물건을 보유하고 지켜낼 수 있다.
그 힘이 가치를 아는 확신에서 기인한 것.
을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
시장 진단에 대해서도, 시장이 어떤 상황 인지에 따라 투자 물건을 바라봐야 하는 우선 순위의 전략도 바뀌어야 한다는 강의 내용은, 막연하게 무조건 가치 대비 싼 것! 저평가 물건을 찾아야해! 라고 생각하고 있던 저에게는 구체적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어떤 물건에 우선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지를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어서 저에게 너무 너무 필요했던 내용들이었던 것 같았어요! :)
아, 그리고 … ㅎㅎ
학군은.. 단지 장표 만들 때 마다 사실 어떻게 하는 거지? 하고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요,
강의 내용에서 강사님께서 아실에서 해당 단지를 클릭하고 아래로 쭉~~ 내려서 중학교를 보면 그 단지에서 배정되는 중학교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오….. 나 이거 몰랐는데… 헐.. ㅎㅎ 하고 좋아했습니당.. (히힛)
[강의 내용을 듣고 앞으로 BM 할 점]
1) 임보 마지막 장표에 비교평가를 하기 위한 장표도 추가할 것.
2) 그리고 비교 평가를 잘 하기 위해 앞마당 만든 지역들의 시세를 꾸준히 트래킹 할 것.
3) 결국 내가 아는 매물 수가 많을 수록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material 이 많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 개씩이라도 임장지를 넓혀나가는 노력을 해야겠다고 다짐.
4) 앞으로 임장 보고서 쓸 때 마지막에 매물 3개 정도 씩 만이라도 내가 만들어두었던 다른 비슷한 급지 혹은 입지를 가진 앞마당들의 단지와 비교평가 연습을 장표로 남겨둬야겠다. (그때 참고할 튜터님 자료는 24년 수강한 열중 39기 식빵파파님 자료 장표 그대로 BM 해볼 것.)
[그리고 다짐할 점]
아는 지역을 꼭 늘릴 것! 24년 12월까지 전체 앞마당 수 25개로 늘릴 것.
(지금은 17개 만들었으니, 앞으로 남은 9-12월까지 7개 만들어보잣!
1달에 한 개씩 매주 주말마다 부산광역시 내려가서 해운대구/동래구/연제구/진구 만들고, 평일 수도권 임장으로 강동구/강서구/부천 앞마당 만들어보기!!! 화이팅!)
아, 그리고 느낀점은요…
지금 지방은 정말 너무 좋은 시장이기 때문에 (그냥 다 싼 시장), 내가 매주 새벽 기차를 타고 지방 앞마당을 늘리기 위해 내려가는 이 행위들이 결코 헛된 것이 아니게 될 것이겠구나. 하는 생각에 느낌표와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앞으로의 임장 여행을 더 즐겁게 내려갈 수 있는 마음 또한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교 평가에 대해 확실히 공부할 수 있었던 즐거웠던 2강 강의 후기였습니당!! ♥
댓글
툐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