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0기 별난엄마]



 

STEP 1. 개요

책 제목: 원씽 (THE ONE THING)

책 저자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총 점 : ⭐️⭐️⭐️⭐️⭐️

 

 

 

 

STEP 2. 나의 이야기

 

[원씽]을 만난 것은 2017년. 그 때는 다른 원씽을 이유로 만났다. 그리고 벌써 8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그 때의 [원씽]을 잘 이루었냐고?! 너무 만족스러웠다. 작년 가을까지는.... 누구나에겐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만나고... 나에게 그 사건이 작년 가을이었을 뿐이란 것을 안다.

 

 

이제는 새로운 [원씽]을 정해야 하는 시기. 2017년에 읽은 [원씽]과 너무나도 다르게 읽혔던 이번 회독! 불과 6개월 전에 읽었음에도... 매 번 다르게 읽히는 이 책이 너무너무 신기하다.

 

 

첫 회독에서 [원씽]은 무언가의 행위였다. 내가 가지고 싶어하는 무언가였다. 삶의 전체적인 맥락에서보다는... 40대의 [원씽]을 읽고 난 뒤는... 그 [원씽]이 바로 '나' 자신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부동산 공부를 위해 이 책을 읽으면서도 '나'라는 결론을 내리는 F 감성! ㅎㅎㅎ

 

 

돈, 가족, 성공, 건강, 관계. 이 책에서 삶의 중요한 점들을 굉장히 많~이 언급한다. 조금 어렸을 땐 이것 하나만 얻는다면... 이란 마음으로 달려들으며 이 책을 읽었던 듯 싶다. 이번엔?! 이 모든 것은 모두모두 중요하고, 이 중요한 것들을 모두 이뤄내는 것이 바로 행복에 가까운 것이라는 점이다.

 

 

그것에서 단 하나를 찾는 것. 바로 '나' 다. 그리고, 그 '나'를 위해 충분한 '나'를 설정하는 시간과, '나'와 만나는 시간을 떼어놓는 행위를 해야 한다! 이것이 이번 [원씽] 회독에서 얻게 된 진리. 알게 된 진리. 다음에 읽을 땐 또 다른 진리를 만날 지도 모른다. 아니, 만나고 싶다. 매년 한 번씩은 꼭 읽어봐야 하는 책!!! 그래서 나의 인생책!

 

 

STEP 3. 책에서 깨닫고, 적용할 것.

 

- 의지력도 관리가 필요하다! 깊은 사고에서 나온 결론이기에 우리는 잊지 않을 것이라 착각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 책을 읽을 땐 너무너무 잘 알겠던 것들도. 일상의 바퀴를 굴리다 보면 또 어느새 전처럼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내가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을 아침에 눈 뜨자 마자 하자! 그리고, 그 [원씽] 찾는 것을 습관화 하자!!! 반복하고, 복기하고, 그것이 삶에서 가장 큰 루틴이 되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높은 목표들이 저절로 완성되어진 도미노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STEP 4. 책에서 인상적인 문구!

 

 

P 23 도미노 하나가 줄지어 선 다른 도미노를 쓰러뜨릴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큰 것도 쓰러뜨릴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한 개의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진다고 그는 설명했다.

 

 

P 74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중 략) 그러니 '자기관리에 철두철미' 하게 보이는 사람도 실제로는 몇 가지 바람직한 습관을 만들어 확립시킨 것 뿐이다.

( 중 략 )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아니,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P 95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P 106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무언가를 지나치게 극단으로 몰아가며 뒤로 미루다간 그것을 영영 만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P 107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결코 되찾을 수 없는 돈을 거는 것과 같다. 설사 이길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하더라도 그동안 잃어버린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P 108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P 111 하지만 어느 날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그걸 떨어뜨리면 도로 튀어오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 개의 공, 즉,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그걸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가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다.

 

 

P 124 성장을 추구하는 '성장(growth)의 사고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인공적인 한계를 가하고 실패를 피하려 하는 '고정(fixed)된 사고방식이다. 성장위주의 사고방식을 갖춘 학생들은 고정된 사고방식의 학생들보다 더 나은 학습 전략을 쓰고, 무력감을 덜 느끼며, 더 긍정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고, 학습 성적도 더 좋았다. 또한 자기 삶에 한계를 정하지 않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가능성이 높았다.

 

 

P 139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P 177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지가 곧 우리의 하는 일과 성취하는 바를 결정짓는다. 목적의식에 따라 사는 삶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하고 그 무엇보다도 행복하다.

 

 

P 212 탁월한 성과를 경험하려면 아침에는 생산자가 되고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어라. 당신의 목표는 '단 하나의 일을 마치는 것'이다.

 

 

P 241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 시드니 하워드는 이렇게 말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의 절반은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다"

 

 

 

 

가장 앞에 선 도미노는 무엇인가?! 그것의 ONE THING은 무엇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