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14조 엔초]

  • 23.10.16

1.뉴스는 전망을 하지 못한다. 중계를 할 뿐. 전문가, 뉴스 맹신하지 말것

-> 뉴스와 유튜브로 집값이 내릴 전망이다 오를 전망이다 이런 말들에 일희일비했던 내가 사실은 내가 공부하기는 귀찮고 다른 사람이 가지는 확신을 토대로 날로 먹으려 했다는 것을 깨달았고 반성했다.


2.부동산에 대한 의사결정은 10년뒤를 보고 해야한다.

-> 신혼 초기에 구입했다가 초등학교 가기전에 시세차익보고 팔아서 그때 초품아 아파트로 가도되겠지. 라고 안일하게 생각한 점에 대해 반성하고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3.대출이 생기면 값이 오른다는 메커니즘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새로 알게 되었다.


4.PIR, 전세가율 등 기본 재테크용어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전에 경제용어스터디로 경제용어를 배웠던 적이 있는데 마냥 외우는 것보다 이렇게 실전에 적용하면서 (관련 뉴스를 보면서) 단어를 이해하는 것이 습득이 더 빠름을 깨달았고, 앞으로는 뉴스를 보면서 모르는 경제용어가 생기면 바로바로 인터넷에 찾아보고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다짐했다.


5.사람들이 겁을 먹고 전세를 많이 사면 전세가율이 올라간다는 원리를 통해 최근 읽었던 '역행자' 라는 책 내용처럼 남들과는 다른 '역행'하는 사고를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엇을 얻고자 하면 무언가를 (예를 들면 안정성) 잃을 각오(그저 그런 매물을 대충 사서 평생 그곳에서 안주하며 사는 것. 안주함은 또 다른 의미로는 안정감이라고 볼수있다고 생각한다)를 해야 함을, 그리고 그 각오는 나 스스로의 공부로 인해 내 기준이 확립되었을 때 실행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1주차 강의해서 정해주신 기준을 토대로 나만의 우선순위를 결합하여 기회가 왔을 때 주저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남은 2주도 나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


엔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