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내의 육아휴직으로 인해 일시적 외벌이 중입니다.
2023년 통째로 육아휴직이라 2024년도 아파트 매매시 디딤돌대출이 되지 않을까 해서 이를 가정해서 작성했습니다.
대출 계획은 디딤돌 대출 일으킨 후 아내가 복직해서 같이 상환해 나가는 계획입니다.
2024년도 매매 계획을 가정하고 작성해서 제 수입도 보수적 예상치를 넣었습니다.
혹시 이 대출 계획이 불가능하면, 의견 주시면 바로 반영해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현 거주지와 희망 매매 지역은 울산입니다.
울산의 평당 시세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내집마련 예산표 최종 예산 : 0.0억
최종예산 +20% : 0.0*0.2억
4인 가구 (34평 이상 목표)
남편 직장 : 경주 외동
아내 직장 : 울산 중구
내집 마련 가능 지역
(울산, 0.0억 선, 34평) : 남구, 중구, 북구, 울주군, 동구
직장 위치 고려하여 선정한 지역 : 중구, 북구, 남구
이 중 TOP3는
울산 중구 소재 아파트#1 / 34평형 - 현재 5억 중반에서 6억 선 거래 / 2014년식
울산 중구 소재 아파트#2 / 34, 39평형 - 현재 5억 중반에서 6억 선 거래 / 2014년식
울산 북구 소재 아파트#3 / 34평형 - 현재 5억 초중에서 5억 후반 선 거래 / 2019년식
아파트#1 / 남편 자차 - 24분 / 아내 자차 - 3분
아파트#2 / 남편 자차 - 24분 / 아내 자차 - 1분
아파트#3 / 남편 자차 - 25분 / 아내 자차 - 17분
사유:
현재 울산 중구 대장아파트로써, 근처 아파트가 많아 균질도도 높고 아파트 단지 앞 상가 접근성이 좋아 아이 데리고 카페 나오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예로가 부산까지 개통됨에 따라 부산 접근성도 높아진 것도 장점인 듯 하다.
무엇보다도 아이를 내년에 어린이집 보내기 위해서는 아내와 출퇴근해야하기 때문에 이 곳을 최종 후보단지로 선정한 이유이다.
후보를 고르면서 고려했던 사항은
직주근접-어린이집으로 인한 아내의 짧은 통근거리-인프라 순이다.
위 단지는 워낙 수요가 많아 집 값이 높은 관계로 2년 뒤 매매하려고 할 때 잘 갚아나갈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상황에 따라 중구 소재 다른 아파트 단지들을 고민하려고 한다. 이미 목록에는 반영해놨으나 최종 TOP3로는 선정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북구 아파트#3에 머물고 싶은데... 새 아파트, 단일평수, 올남향, 넓은 동간거리 등 여러 장점에다 도시계획도 잘 짜여진듯 하고 장 볼 수 있는 마트, 카페, 여러 트렌디한 감성의 상가에다 기차역까지 있어 인프라 측면에서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되는데... 장관님이 싫다고 하시니...ㅠ
댓글
과제하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후보단지 많다!!!!! 수고많으셨고 우라 꼭 내집마련잘해보아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