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를 듣고 좀 더 시야가 넓어진 느낌입니다. 거주보유분리는 "무조건 2~4년 뒤에 내가 꼭 들어가서 살 곳" 이라는 개념이 박혀있었는데, 박힌 개념이 유디님 강의로 빠진 느낌이예요ㅎㅎ 10년뒤에 더 자산가치가 상승하는 곳이 지금 그리고 앞으로 기회를 줄 수 있는데, 왜 내가 스스로 아쉬운 선택을 하려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디님 말씀대로 10년뒤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그때가서 결정해도 된다는 것. 아.. 그 생각은 전혀 못했어요! 비교해서 보여주시니 머리를 한대 맞은것 같더라고요. 아! 이런 시선으로 봐야하는구나..
그리고 단지를 볼 때도 이분법적이고 편협한 사고를 버려야 하는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무조건적인건 없다는걸 유디님의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내가 선택한 단지는 유디님이 말씀하신 어떤 부분에 포함되나? 좀 아쉬운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지를 다시 정해야 한다는 생각에 머리가 더 복잡해졌지만ㅎㅎ 인생 최대의 쇼핑이고,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중요한 선택이니 즐겁게 다시 해보려 합니다! 마지막에 말씀하신 것 처럼 <처음이니까 지금은 당연하다>라고 스스로를 토닥여봅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다 보면, 또 새롭게 알게되고 보이는게 있을거란걸 믿고 있습니다. 처음은 늘 두렵고, 어렵지만.. 앞으로도 계속 배우고, 온전히 받아들이는 태도로 강의를 듣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해야하는 일 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디선생님!
댓글
고운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