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은 독서 후기 [열기 39기 3복 더위 속 35억 만들조 긍수저]

  • 24.08.27

 

안녕하세요.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착한 마음까지 부자 긍수저입니다.

 

 

1. 책 제목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저자 및 출판사 : 너나위, 알에이치코리아

 

3.읽은 날짜 : 2024. 8. 23.

 

4.총점 : 10점 / 10점

 

5.본 것

직장인을 위한 자본주의는 없다.

내가 산 것보다 절대 비싸게 되팔 수 없는 것에서 내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을 사자.

부동산은 투자자 판단에 따른 직접 투자가 가능하고 소액투자, 무이자 레버리지 활용이 가능하다.

직장인으로 10년 가까운 세월을 살아오면서, 나는 그 답을 돈을 버는 방식보다 쓰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서 찾았다.

투자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그 투자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인플레이션을 상쇄

하는 수준인가 하는 것이다. 

입주 물량이 중요하지만 , 입주 물량이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무조건 투자를 미루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저평가 여부. 대안이 있는 사람은 급할 것이 없다. 투자 할 수 있는 지역과 물건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진다. 투자에 적합한 물건을 여럿 알고 있다면 입지 선호도와 지역의 위상이 높아 가수요든 실수요든 먼저 몰려드는 지역의 물건에 투자하라. 

깔고 앉은 돈을 최소화해 나의 돈이 나를 위해 일할 수 있게 배치하는 방식을 ‘자본재배치’라고 한다.

처음부터 가급적 팔지 않을 가치 있는 부동산을 매입해야 한다. 동시에 바로 2년 뒤가 아닌 10년 뒤를 바라보는, 즉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에 접근해야 한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는 결국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다.

수요가 많을 때 입주가 아닌 분양을 한다. 이 시차가 수급 불균형과 가격의 등락을 일으키는 핵심 요인이 된다.

인내심을 가지고 아는 지역을 늘려갈수록 머릿속엔 투자할 수 있는 후보지가 늘어난다.

중요한 건, 똑같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라면 그 동네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물건부터 우선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불가능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기보다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한다.

알았다면 행하라.

동료와 함께 내가 먼저 나누고, 먼저 도와주고 최고와 함께하기, 주위에 최고가 없다면 내가 최고가 되자.

꾸준함>실행>결심

 

 

6.깨달은 것

지금까지 월부에서 투자공부를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동료하는 생각이 들었다. 동료 덕분에 임보 한 장 더 쓰고, 임장 한 번 더 나갈 수 있었다. 월부에 첨음 들어왔을 당시 내가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 생각했고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니까 아직은 받기만해도 괜찮아..라는 생각을 했었다. 1년 넘게 월부인의 생활을 해보니 좋은 동료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도 월부안에 모든 활동이 어렵지만 항상 고민하고 나아지는 방향으로 행동하다보면 나도 좋은 동료가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그에 수반하는 실력도 계속해서 쌓아나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7.적용할 것

꾸준히 실행하고 반복하자.

독강임투

나부터 좋은 동료가 되자.


댓글


긍수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