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복도식 아파트 매수 고민 중 입니다
그런데 복도식 끝집과 중간집이 고민 중이네요
공통점은 둘 다 고층입니다 그리고 30년 된 아파트이죠
그리고 중간집의 수리비 포함하면 가격도 비슷합니다
끝집 가격 = 중간집 + 수리비
복도식 끝집은 14층(15층 아파트) 이고
수리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조망이 진짜 좋아요
중간집은 12층(15층 아파트) 이고 수리가 반드시 되야 합니다
조망은 단지뷰에요
끝집으로 끌리고 있는데 로얄층에 로얄 조망이라 그렇습니다
다만, 겨울에 너무 춥지 않을까 고민됩니다
그리고 끝집에 3면이 외부라서 크렉이나 그런게 나오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만약에 내부 페인트나 방청 작업으로 된다고 하면 꼭 하고 들어갈려고요
지금 여름에 알아보고 있는데 여름에는 그렇게까지 덥진 않더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같은 단지 내에서 고민하시고 계신것 같습니다~ 끝집의 단점을 커버할 만큼 샤시 및 단열수리가 잘되어 있고, 말씀하신대로 뷰가 트여있어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다면 끝집을 선택해 볼 수도 있을거같습니다. 다만, 중간집도 수리비가 어느정도 되는지 계산해보시고 좀 더 저렴한 집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원하시는집 잘 매수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케레이안님 안녕하세요 :) 2개 매물 중에서 어떤 게 나을지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실거주집 매수 예정이실까요, 투자목적 매수이실까요~? 실거주집 매수라면 좀더 케레이안님 마음이 가는 선택을 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해당 단지에서 조망에 대한 선호도나 가격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끝집이라도 로얄동/로얄층에 수리까지 잘 되어있다면 중간집 올수리 필요 물건과 함께 고려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중간집 매수할 경우 수리가 필요한데, 잔금 전 수리가 가능한지 등의 조건도 함께 살펴보시면서 수리했을 때의 비용과 편익을 잘 고려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거주 매수이든, 투자든 고민해 보시고 안전하게 매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케레이안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