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재테크 기초반 1기 11조 엘리96]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후기

  • 24.08.28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만난것은 2020년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너나위님의 영상을 보다가 책또한 읽게 되었지요.. 책을 읽으면서도 나는 부동산과는 인연이 없다는 편견때문에 저에게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월부에 들어와서 배우면서 읽으니 처음 접했던 2020년에 월부에 들어왔더라면 지금의 나는 어디쯤 와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게 느꼈던 부분은 모든 장이 좋았지만 6장 돈 그릇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돈 그릇 이라는게 무얼까? 나의 돈 그릇은 얼마나 큰가? 돈 그릇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았습니다.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를 생각하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정하고, 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과정에서 나의 돈 그릇도 또 다른 노력으로 키워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돈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돈은 내가 간절히 원한다고 나에게 오는 것이 아니라 나의 돈 그릇이 커질 때 흘러넘치지 않고 가득 찰 수 있다는 것, 장기간의 부동산 투자에서는  돈을 모으는 것 못지않게 좋은 동료도 모아야 한다는 것, 그러려면 내가 먼저 좋은 동료가 되어야 한다는 것 등이 마음에 울림을 주었습니다.

월부 생활을 하면서 동료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배웠고 아무런 대가 없이 조장으로서 나눔을 실천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내가 가야 할 길은 아직 멀구나…반성을 합니다.

책의 다른 내용들은 월부에서 1년간 공부를 하고 나니 이해가 쉬웠지만 마인드에 대한 부분은 이해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내가 정말 깨달아야 깨우칠 수 있는 부분이라 저는 마인드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는 부분이 더 좋았습니다.

 

저는 투자의 방법 중에서 부동산 그것도 아파트에 시스템 투자를 하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너나위님이 알려주시는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너나위님의 끈기, 열정, 지속력을 배울 것입니다.

전국의 모든 아파트를 다 알 수는 없지만 서울에 투자하기로 맘을 먹은 이상 서울에 있는 아파트 단지는 내 발로 모두 걸어보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제가 조금 길치인데 직접 걸었던 길과 아파트 단지는 반드시 기억이 남더라고요.

저도 꾸준히 지치지 않고 투자해서 너나위님이 3장에 쓰셨던 성과의 열매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래서 저는 9월달에 세번째 서기반을 듣습니다..

월부안에서 투자에 성공하는, 그래서 50전에 은퇴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


엘리9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