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지금 사면 인생역전! 지방의 강남 TOP3
제주바다, 게리롱, 식빵파파
안녕하세요, 지속의 아이콘이 될 지꿀입니다 🍯
3주차, 어느때보다 바빴던 한 주라 조모임을 평소보다 일찍 끝마쳤습니다.
감사했던 라이브코칭, 빠듯하게 몰아붙였던 전임과 매임 덕분에 우리 23조의 시간은 평소보다 두배는 더 필요했고,
그래서 쪼들리며 조모임을 했습니다 ㅠㅠ
그런 상황에서도 꿋꿋이 생각 나눠주시고 재밌게 얘기 나눠주신 조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첫 날 : 봐! 매임 할 수 있잖아!?
(반말해서 죄송합니다)
이번 3주차 원씽은 전임+매임이였어요.
조원분들 중 아직 전임과 매임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여럿 계셨는데요, 그럼에도 강한 의지를 불태워주셔서 조장으로서 ‘그럼 해 봅시다!’라는 마음으로 실전반에서 배웠던 전임과 매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전임기록으로 휘몰아치는 23조 조톡방
그리고 며칠 뒤에는 매임예약으로 다시 한 번 휘몰아치는 23조 조톡방
경험이 없어서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맡은 전임도 잘 해주시고 매임예약도 잘 잡아주신 조원분들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 같이 했기에 정말 즐겁게 준비했던 매임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결전의 날, 매임 당일은 2명씩 유닛으로 나눠서 매임을 진행했습니다.
좀 더 경험이 있는 나나님과 제가 다른 조원분들과 함께 매임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요, 함께 보고온 매물에 대한 의견을 나눠서 좀 더 기억에도 잘 남고, 매물의 특징도 잘 잡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점심에는 다 같이 중앙상권에 모여서 식사도 함께 했습니다:)
임장을 함께 준비하고, 함께 매물을 보고, 같이 만나서 맛있는 식사도 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환경에 감사합니다.
제가 처음 ‘전임 하루에 한 번씩 꼭 하시죠’ 라던가, ‘매임 최소 하루는 하시죠’라는 말씀을 드렸을 때 당황한 모습들은 어디가고, 이제는 혼자서도 전임을 통해 정보를 얻고 매임 잡고 매물까지 털고다닐 수 있는 분들이 되셨네요.
23조 조원분들의 열정적인 모습과 실행력을 정말 본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튿날, 못다한 단임 + 임보데이
지난 주 단임때 최대한 많은 단지를 보려 했으나, 시간상 못 본 단지들이 조금 남아 있었어요. 그래서 일요일 오전에는 못 본 단지들 단임을 하고, 오후에는 카페에 모여서 임보데이를 갖기로 했습니다:)
한 16개? 정도 되는 단지를 보니, 몸도 마음도 가볍게 잘 본 것 같아요. 확실히 매주 임장지를 왔다갔다 하니, 동네도 익숙해졌고 단지를 보는 포인트들도 또렷해졌고 비교할 단지들도 잘 떠올라서 더 깊이있게 단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더위를 피해서 스타벅스로,
지친 몸을 이끌고 들어간 스타벅스. 감사하게도 정중앙의 넓은 테이블에 맛소금님이 자리를 잡아주셨고, 중간에 잠깐 쉬기도 하고 얘기도 나누며 임보를 열심히 썼습니다.
오후 1시쯤부터 슬슬 모여서 저녁 7시까진 쓴 것 같네요. 혼자 썼을때보다 집중도 잘 되고 의견도 나눌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채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싫은소리 없이 다들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혼자 하면 빨리가고 함께하면 멀리간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이번 조활동을 하면서 느낀 건 혼자하면 느리고 멀리도 못간다. 함께하면 빨리 멀리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조원분들이 본인의 역량의 120% 이상으로 해주려고 노력을 많이 해주고 계셔서요.
윤이서님, 첫 주때보다 두번째주때, 그리고 그보다 이번주에 더 많이 나서서 도와주시고 심지어 조장자리 내어드려도 좋을 만큼 조원분들께 좋은 귀감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서님과 같은 조 된게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빙바나나님, 월부선배답게 매임에서 조원분들께 진짜 매임이 뭔지 알려주셨다고 들었어요.(저도 따라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기에 ㅠㅠ) 항상 나눔에 진심인 나나님께 감사합니다. 비전보드에도 나눔을 잔뜩 담아두셔서, 나중에 분명 나눔으로 무장한 기버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움파파님, 이번주도 어김없이 온라인 조모임 참여해주시고, 여건이 안됨에도 하실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고민거리를 가감없이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임장지에 거주하시며 현지인들의 쏠쏠한 정보도 공유해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미래의나를님, 항상 못할 것 처럼 말씀하시면서, 누구보다 잘 해내고 계신 모습. 지난주에는 단지 하나 다시 봐야한다고 카페에서 뛰쳐나가시더니, 이번 주에는 그 생활권 한번 더 본다며 택시 부르려고 하시던 모습… 정말 크게 되실 분이에요. 오늘 미래주니어도 본 만큼, 미래주니어에게 아름다운 미래 선물하는 부자 미래님이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맛소금님, 우리조에 매주 급성장 하는 분들이 너무 많은데, 그중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계신 소금님이 대단합니다. 말씀드린거 하나도 빼먹지 않고 다 행하시면서 그 안에서 질문거리도 고민하시고, 정리해서 질문하시는 모습에서, 저의 지난날을 반성하게 됩니다. 항상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으로 참여해주시고 즐거운 기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3주차 조모임 시트에 조원분들 중 감사한분께 감사인사 드리기가 있었는데, 부득이 시간이 부족해서 다 말씀을 못 드려서 적어봤습니다…ㅎㅎ
조모임을 하면서 조원분들의 성장을 보며 저도 함께 성장한다는 느낌을 요즘 자주 받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감을 주는 조원분들이 계셔서 정말 아깝지 않은 한 달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 4주차도 함께 값진 시간으로 채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마그온 : 꿀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응원하겠습니다 ~!
윤이서 : 감히 어벤저스라고 불러본다 뭐하나 부족한 게 없어요 23조.. 조원들 성장에 이렇게 진심인 조장님 처음이자나(✿◠‿◠) 조장자리 지꿀거🩷
윤이서 : 스벅 얘기가 있는데 맛찬들이 없다니ㅠㅠㅠㅠ
빙바나나 : 좋은 조장님과 함께라 무사히 조활동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움파파 : 지꿀님을 알게되서 너무 감사합니다 ^^
미래의나를 : 제가 만약 튜터가 되거나 성공한 투자자가 된다면 저의 은인은 지꿀님입니다. 원팀으로 함께한다는 것, 그리고 함께 성장한다는 것, 조활동의 재미와 성장의 기쁨을 알려주신 조장의 정석 지꿀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