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결혼하면서 이제 신혼 2개월 차 입니다.
혼자 살았을때는 그냥저냥 제 월급으로 살수 있겠구나 막연히 생각하며 하루를 그저 흘려보냈습니다.
그러나 이제 결혼하면서 내가 평생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금 경제력으로는 부족할수 있겠구나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블록체인 중 리플이라는 코인으로 몇백만원을 번 적도 있고 그리고 다시 몇백만원을 손해보기도 하는 등.. 투자에는 전혀 능력이 없었습니다.
리플도 다들 하니까 제대로 공부 하지 않고 들어간 것이었구요.
그러다 너바나님의 라이브 강의 광고를 우연찮게 보게 되었고 1천원이라는 강의료기에 한번 들어보자는 식으로 수강을 신청했지요.
강의를 듣고 난 후, 뭔가 부자 될수 있는 방법이 보이기 시작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아내와 상의 후 첫 투자공부에 40만원이라는 강의료를 내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프닝 강의를 출장 복귀하는 기차 안에서 들었습니다.
동기부여가 제대로 되었고, 초보 부동산 투자자로써 가져야 할 마인드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에 대해 저와 같은 초보들이 가질 말한 궁금증에 대해 의문을 풀수 있어서 투자에 대한 어떤 기준들이 희미하게 잡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직 명확히 알수 없지만, 희망을 우선 보았습니다.
저는 우선 내집 마련은 했습니다. 영끌로요. 천안에 ㅎㅎ
거주안정성은 어느 정도 누리고 있는데 월부를 통해 투자 1호를 마련하고 점점 늘려보고 싶습니다.
오늘 강의로 그 꿈의 첫 발자국을 내민 것 같아요.
다음 발자국이 기대 되고 기다려집니다.
다른 꿈도 꿔 봅니다.
나도 양파링님 처럼 타인에게 이런 강의를 할수 있는 날을요. 나도 남에게 부동산 투자에 대해 상담해주고 이끌어 줄수 있기를요 ㅎㅎ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