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순도리순도입니다. :D
실준반 2주차 수업은 밥잘님의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였습니다.
임장보고서에 관한 내용을 어쩜 그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정된 시간 안에 AtoZ를 다 알려 주시는지…
다시 들어도 좋고, 새롭게 다가옵니다.
<밥잘님은…>
10억 달성기에서 글로 먼저 뵈었고, 지난달 실준반 임보 강의 때 처음 뵈었습니다.
또랑또랑 말씀을 너무 잘하시고, 목소리도 좋으시고, 표현도 찰떡같아…
40대에 시작하셨는데, 젊은 사람들 너무 잘하는 모습에 주눅들었다고 하신 말씀에 크게 공감도 되고, 그럼에도 꾸준히 하여 성공하신 걸 보며 용기를 얻었습니다. 다른 뛰어난 사람들과 나도 모르게 비교하여 스스로가 작아지곤 하는데, 반성하면서도 또 다시 그런 마음이 들 때마다 밥잘님 칼럼 내용을 떠올리곤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임보AtoZ도 모든 설명 하나하나 너무 소중했고, 투자자가 가는 길에 대해서도 얘기해 주셔서 정체되어 있는 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주시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실준 재수강>
재수강 전: 재수강 급 부담…전보다 더 잘해야 할 것 같은데 실력 는 것 없이 그냥 시간 보낸 것 같다ㅜㅜ
재수강 중 밥잘님 강의 후: 임보 강의 전보다 쏙쏙 이해 너무 잘 돼!!!! 몇 번 써 봤다고~ 이게 이렇게 다르네? 못해도 그냥 계속 해야겠다!
저는 지난 7월 실전준비반을 처음 들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쓰려면 이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해서, 과연 할 수 있을까 두려움에 떨면서 시작했는데 임장은 생각보다 재밌었고, 임보는 숨막히는데 얼렁뚱땅 결론은 내 보자! 해서 대충 끝냈던 것 같아요. 3개월이 지나 재수강 하는 지금… 지난달까지는 나름 으쌰으쌰 하면서 왔는데 갑자기 재수강인데 이제 좀 잘 해야 하는 것 아냐? 근데 난 아직도 너무 허덕이고 서투른데..ㅜㅜ 나 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마저 들었었는데 …
지난 실준을 생각해 보면 밥잘님 강의 부분 제일 어려웠습니다…! 임보 써 본 적이 없어서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강의는 들어야 하니 꾸역꾸역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랬던 제가 이제는 강의 들으니까 이해가 쏙쏙?! 설명해 주시는 거 이젠 좀 알 것 같아…!!?!!!
어떻게든 강의듣고, 임장가고, 임보 썼던 활동들이 그래도 투자자 새싹을 키우내고 있구나 싶고, 정말 한 마디 한 마디 놓치고 싶지 않아 필기도 하고, 구간 반복도 하면서 더 열심히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강의는 들었었지만 적용을 못하고 있구나, 이거 꼭 반영해야지 하면서 임보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대감마저 있답니다! 임보 작성 시간이 충분하지 않지만 ㅜㅜ 그래도 지난달 것 보단 좀 더 나은 보고서로 완성할 수 있다구요
<확신의 투자>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수많은 등락과 시간이 필요하다’
가격은 가치가 아닌 것에서 우리는 기회를 찾을 수 있겠죠
기회를 찾고도 확신을 못 가지면 시간을 못 버티고 자산을 못 지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 밥잘님도 무지성 투자를 경험하여 확신이 있어야 하는 걸 너무나 잘 아신다고 했는데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기에 확신을 가지는 투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비슷한 경험 때 확신이 없어서 시간이 너무나 길게 느껴졌고 ‘왜 안 오르지? 팔아 말아 어떡하지… 물어볼 때도 없고 ㅜㅜ 답답하다’ 이런 생각의 연속이었습니다. 물론 가치 평가도 제대로 못한 때여서 가치가 큰 물건도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해도 막상 기다리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1호기를 매수해도…혹시 몇 년동안 움직임이 없다면 너무나 불안하고 가족들 눈치도 보이고, 후회도 될 것 같고 온갖 생각이 들 것 같아요.
그래서 임보를 제대로 쓰고, 가치 파악을 하는 것 ! 그래야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
많이 들었던 내용이지만 강의의 좋은 점은 잊을 만하면 이런 걸 귀에다가 직접 때려 넣어(?)준다는 점~! 기회를 잡아 시간을 기다리겠습니다.
<정리하기>
밥잘님의 강의가 쏙쏙 들어오는 이유 중 하나는 정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의 임보는 템플릿 주신 것 하고 넘어가고 제출하기 바빠서
제가 생각한 것은 정말 많고 이렇~~게 정리하고 싶은데 마음만 있고 구현을 못한 것이 많습니다.
내가 대충 머리로 생각한 걸 워딩으로 정리해야 한다!!!
이 내용이 이번 강의에서 가장 와닿은 내용이었습니다.
벌써 지난 앞마당들이 휘발되고 있어요… 몇 개 있지도 않아서 다 기억 날 줄 알았는데 동이름도 헷갈리고, 단지 이름도…그렇다면 내가 단지 가치는 어떻게 기억을 할지…가격도요…
이번 임장지는 중간중간 정리를 잘 해두고, 저의 생각을 많이많이, 1등 뽑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적어두어 나중에 봐도 다시 이 때 봤던 것들이 잘 떠오르도록 저의 기억을 꼬옥 잘 잡아두고 싶습니다.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체력이 소진되고 동력이 고갈되어 표류하고 있던 요즘이었는데
내가 월부에 왜 왔지? 인생 바꾸고 싶어서 왔지!! 다시 떠오르게 해 주신 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매월 임장, 임보->저도 할 수 있죠
1년에 1채-> 이것도 못 할 것 없겠죠
5년만 몰입-> 5년전이면 2018년인데~ 그 때부터 지금까지 뭐했나 가물가물…앞으로 5년은 인생 최고의 몰입의 시간, 소중한 시간 보내자. 5년 금방 간다.
절실한 마음을 가지고 인생 바꿔보겠다는 패기와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포기하지 않고 저도 밥잘님처럼 인생 새롭게 바꾸겠습니다.
임보를 통해 인생을 바꾸는 강의 감사합니다.
<적용할 점은>
-이번 임보에 ‘정리’부분 중간중간 넣기
-교안과 비교하며 필요한 부분 보완하여 페이지 추가
-매월 임장, 임보! 못할 거 없잖아? 인생이 바뀌는데 이 정도를 못해? 나도 할 수 있다.
올해 목표 앞마당 5개 다음달에도 화이팅!!
댓글
순도리순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