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Hot★ 나도 호스트! 월 300 합법 에어비앤비 실전 창업반
당근자판기
안녕하세요. 빌리션 입니다.
최근에 [꿈나무] 님의 '직장인 퇴사 로드맵' 강의를 들으면서 회사의 월급 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부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제가 즐겁게 할 수 있는 부업이 뭘까 고민하던 중 부업 강의에서 소개된 [에어비앤비] 부업! 딱 이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전 여행을 좋아하고 숙소를 많이 이용해봐서 그런지 더 익숙하고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마침 당근자판기 님의 ‘나도 호스트! 월 300 합법 에어비앤비 실전 창업반’ 강의가 월부 홈페이지에서 번쩍이는 것을 보았고 망설임 없이 결제를 했습니다ㅎㅎ
강의 수강 전 기존 수강생들의 결과를 보여주는 영상을 먼저 보니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다들 그냥 평범한 직장인들인데…’라고 속으로 생각하며 반신반의한 마음이었지만 ‘그냥 해보자, 하면 되겠지’ 라는 마음으로 도전을 다짐했습니다.
강의의 시작으로 공유숙박업을 해야하는 이유, 공유숙박업이란?, 숙박업 트렌드 등 우리가 에어비앤비를 해야하는 이유를 알려주셨고 현재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해 어렵지 않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숙소 세팅(금액, 인테리어, 가전, 수리 등) 관련하여 몰랐던 꿀팁들을 배울 수록 당장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 수강 후 이건 무조건 액션이 중요하다고 느껴 주변에서 제일 가깝게 오픈 할 수 있는 위치를 물색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지방에 거주 중이라 매물을 구하는 과정에서 서울,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정말 부러웠던 것 같아요.
방을 구해서 오픈을 해도 손님의 수요가 있을지,, 돈과 시간 낭비만 하는 것은 아닌지,,
그런 부정적인 생각이 계속 들면서도 심장은 죽이 되든 밥이 되든 그냥 해보자. JUST DO IT! 의 마음이었습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계속 부동산에 전화를 돌리며 임대인이 동의를 해주는 매물을 찾고 또 찾았습니다.
결국 후보지 3곳 현장 임장 후 한 곳으로 마음을 정하고 일주일 정도 고민하다가 어제 계약해버렸습니다..ㅎㅎ
너무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계약을 하니 이제 급해지더라구요ㅋㅋ
당자님이 강의에서 알려주신 공간세팅 팁, 인테리어 팁, 중고 가전 및 당근 어플 사용 꿀팁들까지 전부 참고해서 숙소를 열심히 세팅하는 중입니다.
하루하루가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면서 또 나만의 사업장을 꾸민다고 생각하니 실감이 나지 않네요..
당자님 강의에 유익한 내용들과 다양한 꿀팁들을 너무 심플하게 잘 알려주시기에 따라하기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강의를 수강하면서 느낀점은!
내용이 완전 알차고 유익하더라도 내가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당자님께서 강의 중에 ‘돈 버는 일에 낭만은 없다.’ 라는 말을 해주셨는데 너무 공감이 되고 멋있는 말 같아요.
저는 낭만 없이 땀으로 옷 다 젖으면서 그냥 부딪혀봐야겠습니다.
처음에는 부동산에 어떻게 전화하지.. 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중개인과 아무렇지 않게 통화를 하고 물건을 보고 계약서를 쓰고 있는 저를 보면서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에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ㅎㅎ
강의를 수강하고 계시는 다른 분들도 꼭 행동하셔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다 같이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한 걸음 더 나아가자구요~!!!
댓글
빌리션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화이팅 입니다 !!! 응원 드려요 ♥
강의 후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어비앤비 이거 저도 좋다 생각했는데 ㅎㅎ 화이팅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