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이번 79기 열반스쿨 기초반을 통해 월부강의를 처음 듣게된 봄날의 햇살입니다!
1강은 저의 ‘고정관념과 아집을 깨부수는 팩폭‘의 연속이었고, 제 삶의 주도권을 처음으로 갖게될 미래가 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마음속으로 ‘왜 남들만 기회를 잡고 나보다 앞서서 재산을 불릴까’라고 생각하며 불안해하고 부러워했고, 투자는 비상한 사람들만이 해낼 수 있는 것이고 유튜브에서 나오는 모든 성공사례들은 시기를 잘 타고난거다라고 자기위안을 삼았었습니다.
하지만 1강을 듣고나니 지금까지의 저는 어떠한 노력도 없이 막연히 부자를 꿈꾸는 ’투자 호소인‘이었지, 본격적으로 부자가 되기위해 어떠한 노력도 제대로 해본적이 없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어요.
1강은 본격적인 투자방식을 알려주지 않지만,
흘러가는대로 어찌저찌 살아오던 저에게는
인생에서 처음으로 ’삶의 주도권‘을 되찾아오는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특히, 아래 부분들이 저에게 가장 와닿았고 앞으로의 행동에 변화를 주고 싶은 것들입니다.
비전보드 작성
: 처음으로 내가 어떤 미래를 원하는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방향을 스스로 설정해본 것 같음. 미래의 나를 내가 결정한다는 주도성을 체감하며 살기.
회사에 대한 사고방식 변화
: 회사로부터 고용된 나, 하루 빨리 일확천금을 노려 퇴사해야지 ➡️ 나의 자산증식을 위해 소중한 월급을 제공해주니까 내가 어떻게든 쭉 다녀준다(?) (라고 저를 속이며 너바나님 말씀대로 물에 젖은 낙엽처럼 딱붙어 버텨볼거에요)
고정관념과 아집을 버리고 실행력 만렙 되기
: Not A but B, 나만의 알량한 판단으로 타인의 성공을 낮게 보지 말 것.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가진 이들에게서 배울점을 찾고 바로 실행해보기⭐️
한달의 강의 수강으로 얼마나 큰 변화가 있겠나 싶던 일주일 전이 무색하게, 4시간 남짓의 강의가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강의도 잘 따라가보며 부의 추월차선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9월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댓글
우와 햇살님 강의를 통해 변화하고 싶으신 점을 딱 정리해주셨네요. 요렇게 정리해두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덕분에 강의에서 나왔던 내용이 다시 떠오르네요 ㅎㅎ 후기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