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미라이입니다.
실준반 2주차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1주차 강의는 임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강의였다면 2주차 강의는 발품팔아 다녀온 현장 정보와 함께 손품을 팔아 온라인의 정보들을 합쳐 임보를 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는 초보라서 그런지 수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귀로 열심히 들었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아직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써본적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우선 실준반의 목표 '임보를 완성해 보는 것'에 집중하면서 과제할 때마다 2주차 강의안을 계속 열어보며 수업 때 들을 것을 이해하려고 해봐야겠습니다.
아직 다 이해를 못했으니 수업의 내용을 정리해보기보단, 명심해야 할 점을 집는 것으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임보를 쓰는 이유. 확신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가치 ≠ 가격 명심, 가치를 볼 수 있는게 중요)
임보는 그 자체가 결과물이 아니라 '투자'가 임보의 결과물이 되어야 한다. 투자를 위해서 이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 지역개요, 입지정보, 단지분석을 정리하고, 가치 대비 가격이 어떤지 확인하면서 시세지도 등을 통해 생활권간의 비교, 단지간의 비교를 해보자. 그리고 투자를 한다면 어떤 사유로 어떤 매물을 1등으로 골랐는지, 또는 당장 투자할 수 있는 적합한 매물이 없다면 어떤 상황이 오면 투자할 것인지 생각을 잘 정리해두자. 결국은 임보를 통해서 취합한 정보로 '투자로 연결되는 의미있는 생각'을 계속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과정으로 든 생각에 어느 순간 확신이 든다면, 진짜 투자를 해도 될 때가 될 것 같다. 생각의 연습을 계속 하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한번 쓸 때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다시 봤을 때 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게 만들자
임보를 쓰는게 생각보다 에너지가 많이든다. 다음에 다시 같은 지역을 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한번에 할 때 다시하겠다는 마음보다는 완벽하지 않더라도 이번에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서 정리해두자는 마음으로 정리하자. 나중에 시장상황이 바뀌었을 때 다시 펼쳐보거나, 시세를 보다가 단지 정보를 보려고 펼쳐보거나, 또는 다른 지역의 적합한 매물이 있어 비교를 해야 할 때 다시 펼쳐볼 것 같은데 그 때 쉽게 주요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해두자. 에너지 겁나 써서 만드는 거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어야 할 것 같다.
지난주말 풍덕천동과 상현동 일부 단지임장을 하고 왔습니다. 이번 주말엔 상현동 남은 지역과 성복동을 다녀오고 임보를 정리하는 것에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동도 다 다녀와야하나 싶지만,, 욕심내기보다 우선 한장한장 조금 더 생각하면서 써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되면 입지정리 쪽도 조금 업데이트를 해보고요. ㅎㅎ
그럼 밥잘님이 내주신 숙제를 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일을 하고 있어 신기하네요. 그리고 결혼을 했다니! 결혼도 안할 줄 알았는데. 역시 인생은 생각한대로 흘러가지 않는가봐요. 재밌네요. 또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고 어떻게 살아갈지, 지금처럼 즐겁게 살아가시길.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30대를 알차게 채워주어 고마워요. 이렇게 살았는데도 더 살아가야 할 날이 많은데, 덕분에 단단하고 안정적인 기반 위에서 남은 삶은 살아갈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거 알아요? 60살이 되어도 인생 참 재밌어요. 이 나이에도 새로운 것들도 많아 해쳐나가면서 살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 생겨도 해결할 수 있고, 어떤 상황에도 웃을 일을 찾을 수 있다는 것 언제나 생각하며 삽시다. 즐거운 30대 응원해요!
댓글
정미라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