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초보적인 질문

24.09.12

 

 

안녕하세요~ 투자자를 꿈꾸는 초보 엄마이자 초보 수강생입니다. 

강의를 3~4개를 혼자 집에서 듣고 아직 임장을 안갔습니다 ;;;

핑계는 너무 많아서 안 갔지만.. 이번 <천만원으로 아파트 투자 시작하는 법>강의를 듣고 드디어 움직이려고 합니다. ㅎㅎㅎ

 

강의들으면서 계속 궁금했던 점이 있어서 답변 주실 분이 계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말 그대로 ‘월급쟁이부자들’인데요.

전 주부라 월급쟁이 대출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갭투자여도 매매할떄 대출 등이 필요할 것 같은데 주부도 가능할까요?

 

만약 남편 명의로 대출을 받을 경우 

현재 집 전세 대출이 있는데도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매매할 때 대출을 받고 전세금 받은 것을 상환하는 건가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이게 해결되지 않으면 더 진전이 않될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마그온
24.09.12 15:50

왕조시대님 안녕하세요 :) 강의듣구 시작 하시는 첫걸음 어려우셨을텐데 시작 축하드립니다 :) 대출이 우선이 아닌 소비를 줄여서 종잣돈을 만들어서 투자 하고 있습니다~ 대출 보다 현재 가지고 계신 종잣돈(저축해둔신 돈) 으로 투자 하셨으면 합니다 :)

한양인
24.09.12 16:32

안녕하세요 왕조시대님 ^^ 저는 대출을 최소화하면서 투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대출이 너무 많으면 생활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요 ㅠ..ㅠ 공부를 계속 꾸준히 하시다가 조금 더 자신감이 붙으시고, 레버리지를 활용해도 괜찮다는 판단이 드셨을 때 그때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왕조시대님 빠이팅이에요~!!!

파도타기8
24.09.12 17:15

왕조시대님~ 안녕하세요! 우선 강의 3~4개 수강하셨다니! 꾸준히 하시는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는 부동산은 현장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강의를 들으셨고 이번에 자음과모음님의 특강도 수강하셨으니 평소에 임장을 하고 싶으셨던 곳이 있으시다면 일단 한번 임장을 나가보시는게 어떠실까요? 현장파 투자자가 될 왕조시대님을 응원합니다>< 대출의 경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워낙 다양한 경로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큰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대출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보고 있는 아파트의 가치와 가격을 알고 가치 대비 싸게 사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이에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