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스스로 만들어가는 인생을 살고 싶은 onething입니다.
이번 2주차 강의는 9년차 투자자이신 주우이님께서 서울 4급지의 특징과 서남권 A/B 지역에 대해 입지와 단지분석을 알려주셨습니다.
지켜보고 있던 3급지가 날아가고 이제 봐야하는 지역이 어딘지 헤매고 있었을 때, 마침 주우이님이 설명해주신 이번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역시 9년차 투자자를 레버리지 하는 것만큼 좋은게 없는거 같습니다.
이번 서투기를 신청하면서 제가 가고자 했던 지역이 A지역으로 나와 반갑기도 하면서 이번에 알려주시는 내용들을 많이 배워 다음달 직접 앞마당을 만들어가며 확인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4급지 단지들에서부터는 특별한 좋은 입지요소는 없지만, 그 중에서도 좋은 직장과 나름 괜찮은 교통이 있는 지역이 있고 만약, 4급지를 봐야한다면 4급지 중에서도 가장 좋은 A지역부터 봐야되겠구나라는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또 한 가지 느낀 점은, 4급지라고 해서 3급지보다 다 안좋은 건가? 라는 것인데,
이건 이번 A지역에 대해 알아가며 생각이 많이 바꼈습니다.
좋은 직장과 교통이 갖춰지고 균질한 환경과 상품성을 갖춘 물건은 전세가 상승에 빠르게 매매가가 치고 나가 전세가율이 낮아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4급지라고해서 예외는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교통이 좋은 B지역은 항상 저한테는 후순위 지역이었으나,
현재 3급지들이 모두 가격이 날아간 상태에서 다음 투자 지역을 고려한다면 이 곳도 예외없이 지켜봐야하는 지역이구나라는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서도 충분히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고 아직 가격이 눌려있다면 투자를 고민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역분석 다음으로 같은 지역 내 비교평가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2위 생활권과 3위 생활권 단지 비교평가 시 가격이 비슷하다면 2위 생활권의 단지를 해야한다라는 점에서 4급지에서도 입지는 여전히 중요하고 우리가 배운대로 선택을 해야함을 다시 배웠습니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투자의 목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말씀을 전해주셨는데,
‘행복한 투자자’라는 목표를 정해서 나아가셨던 주우이님처럼 저도 목표에 대해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제가 지금 쌓고있는 시간과 노력이 미래에 누군가의 인생에 있어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치 부자의 언어 책에 나오는 정원사처럼요… ^^
그럼 3주차도 힘내봅시다!
댓글
Onethi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