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난 한주를 지나 추석연휴를 지나는 와중, 당연히 여유롭게 강의와 복습과 과제까지 느긋하게 할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갑작스런 감기 몸살과 딸래미 알러지 등으로 별다른 추석외부 활동 이벤트는 없었으나 너무 바쁘고 시간이 안나 주말이 지나 겨우 완강을 하고 과제를 하려고 한다.
사실 월부에 들어온 것도 내집마련을 하려고 알아보기 위해 차근차근 재테크에 대해 배워보고 싶은 마음으로 똘똘한 한채 내지 두채까지 해보면 참좋겠다라고 생각하며 강의를 들어왔는데
열반 첫 시작부터 시스템투자에 대해 알게 되고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생각의 전환이 많이 된듯하다.
과정의 시간 1만 시간의 법칙을 말씀하셨다시피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도 최소 10년이상 끊임없이 출퇴근을 하며 일에 내 마음과 몸을 갈아넣으니 자연스레 그 분야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레벨은 올라간것 처럼 부동산 또한 시간이 흐르고 내가 공부하고 투자 한만큼 아는 만큼 보일것이고 그만큼의 자신감이 붙어 보일때 점점 더 성장하며 가치가 늘어날것에 대해 .지금은 다만 너무도 많은 이슈들로 생각과 행동이 더뎌지지만 나의 페이스대로 차근차근 지금처럼 해나가면 될것이라고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그리고 원금보전의 법칙,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것
비전보드의 수익률 20프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절대 조급하지 않고 여러가지 다차원 적으로 매물을 살펴보고 공부해서 장기간 끌고 갔을때 애물단지처럼 되버리지 않고 꾸준히 똘똘하게 일해주는 한채한채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돈도 없고 시간도 없지만 ㅋㅋ 사실 돈이 없는것에 더 상황이 가깝기에 여러개의 매수경험을 통해 배울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많이 삼아 수익률을 차근차근 높여 나가고 여러가지 실수와 배움과 성취를 반복하며 실전 투자자가 되어 더 역량을 발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초반에 똘똘한 한채 두채 가지고는 나의 인생이 바뀔수는 없겠구나가 절실히 느껴지기도 했다.
너바나 님께서 이야기해주신 여러지역의 매물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고 비교해서 리스크를 줄이고 원금을 보전하며 수익률을 높이는 등 숲처럼 넓게 보되 나무 하나 하나를 꼼꼼히 분석해 보는 눈을 가져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절대 큰돈이 오가는 일에 감정적으로 해서는 안될 일이다.
그리고 앞으로 투자자로 살아가면서 성장을 위해 독서와 강의 그리고 매일의 목실감을 매년 반복해서 더 나은 투자자로 실전 투자를 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