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기초반 79기 101조 백댁] 기준 세우기

  • 24.09.18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백댁입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이전에는 스쳐지나가며 보게되었던 부분들이 다시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 투자를 하기에 앞서, 어떤 목표로 걸어갈 것인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지난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마음에 세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투자를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기준에 대해 고민해보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동산은 시장의 흐름 안에서 자본을 사는 행위입니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현금의 영향력이 바뀔 때 사용가치와 투자가치가 모두 있는 부동산은

자산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킬 수 있게 해주고, 자산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자본주의에서 내집에 실거주를 하는 것 또한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행위입니다.

내집마련에 대해서는 무조건적으로 피하기만 했던 모습을 보고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자산을 소유하는 과정과 순서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해 나가고 있다면, 

그 과정은 시행착오일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나은 행위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절반 정도가 내집을 소유하고 있다는 얘기를 뉴스를 통해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으로 노후준비까지 끝낸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바로 시장의 변화에 따라 물건을 지키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확신과 기준 믿음이 있을 때 내 과거의 선택에서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준 없는 확신은 힘이 없어지기 마련이며, 믿음이 흔들릴 때 지키는 것은 쉽지 않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준은 시장의 영향을 주고 받으며 조금씩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때의 기준을 냉철하게 바라보며, 다음의 선택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실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농사꾼의 마음으로 장기간 가져갈 수 있는 물건일지 판단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 선택에 더 활기를 가져올 수 있는 행동을 해 나가야겠습니다.

 

 

 

 


댓글


백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