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KEEP GOING!
월부 2개월차밖에 안됐는데 나보다 앞선 사람과 비교하며 조급한 마음을 가졌던 것 같다.
재기반부터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남들과 비교하지 말라는 조언을 많이 주셨는데
여전히 조급한 마음이 조금은 있었던 것 같다.
지난달보다 뭔가 열정이 생기지 않아서 뭐가 문제인가 생각했었는데
양파링님의 QNA시간에 같은 맥락의 질문이 있었는데 양파링님이 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 하라고 하셨다.
그냥 해라! 계속 들었던 말인데 더 마음에 와닿았던 이유는 지금 강의듣는 사람도 10%도 안될 것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조금은 안심됐다.
안심하는 나를 보며 조급함과 욕심이 문제였구나 하고 깨달았다.
마지막으로 양파링님이 주신 편지는 10년동안 직접 겪고 듣고 상처받았던 10년전의 자신과 우리에게 해주시는 말씀같아서 마음이 찡했다. 나는 분명 T인데?…
월부의 모든 분들이 우리가 부자되는 것을 응원하고 바라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나눠주신다.
나는, 우리는 그냥 하면 된다.
우리는 상위10%니깐!
강의에 매번? 등장하는 투자로드맵?같은 게 있는데 1년에 1호기씩 산다는 가정인데
그 자체가 나에게 와닿지가 않았는데 주우이님 강의를 들으며 정석대로 공부,학습이 아니라 행!동!하면 그 그림이 그려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유레카~!
실제 나처럼 아무것도 없는 무지식에서 독서와 강의를 들으며 1호기씩 만들어가는 선배님들의 찐과정에서 나오는 경험,복기 그리고 노하우를 마구마구 쏟아내주시니 마음이 든든하고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겠다' 또 가다가 막히거나 길 잃으면 물어보면 되겠다' 라는 생각으로 막막했던 앞마당만들기가 수월하게 느껴졌다.
물론 막막했다가 수월했다가 갈대도 이런 갈대가 없을만큼 변하는 마음가짐이지만^^
그저 킵고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