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교평가를 뽀개고 싶은

뽀비입니다. :)

 

이번주는 텐션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는

3주차였지만!

이번달에 임장하고 있는 지역과

그 바로 옆동네가 나와서인지

너무 흥미롭게 들을 수 있던 강의였습니다.


깨달은 것😁

1. 순자산 100억 이상을 목표로 한다면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아파트를 다 뽀개버리겠다는 각오를 하자! 그동안 앞마당이 경기, 지방 중구난방으로 쌓아올렸다는 생각에 이따금씩 울적할 때가 있었는데..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 모든 것들이 다 과정이라고 생각하면서 찬찬히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가치 대비 싸다면 할 수 있는 걸 하자! 지나간 가격, 이미 날아가버린 가격에 미련을 두지 말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찾아 행동하자. 지금도 C/D 지역은 완전 노다지다! 차근히 잘 찾아보자.

 

3. 소액투자할 사람들은 방2/화1 복도식까지도 꼼꼼히 잘 살펴보기! 이전달에 지방 강의를 들어서그런지.. 개인적인 선호도때문인지 방2개 구조, 복도식은 보자마자 머릿속으로 ‘안돼’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서울은 땅의 가치가 있는 곳이니 선입견을 버리고 모든 곳의 기회를 열심히 잘 살펴봐야 한다!!

 

4. 부사님께 네고 시도했다가 안된다고 해서 빠르게 포기할 필요는 없음. “사장님! 이 가격까지 되면 연락주세요~” 자신있게 던지고 오기. 물론 이렇게 던지기 위해서는 내 손에 옵션이 많이 쥐어져있어야 한다. 

 

5. 서울 내에서는 인접한 지역으로의 인구이동이 많은 것 같다. 따라서 투자하려는 지역과 인접한 지역의 공급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인접한 지역은 꼼꼼하게 공급을 다 보는 게 좋다. 특히 전세 기간!! 주의주의!! 갭만 보고 섣불리 뛰어들어서 희망회로 돌리기 절대 금지⭐

 

6. 준신축이 가격 네고가 더 잘되는 경우가 많다. 팔고 신축으로 넘어가려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또, 수도권 준신축이 은근히 투자금이 덜 들어가는 경우들이 많다. 매매가는 낮은데 전세가가 높기 때문에! 준신축이라고 괜히 제끼지 말고 잘 따져보자!

 

적용할 점🥰

1. C지역과 D지역의 랜드마크 가격은 외워두기. 랜드마크 가격이 그 지역의 천장 가격! 이 지역의 사람들이 얼마의 가격까지 흡수할 수 있나를 보여주므로, 모든 지역을 다 알고 있는 게 좋지만 서울의 첫 앞마당과 옆동네이니.. 일단 두 곳의 랜드마크 가격은 외워둬야겠다.

 

2. 강의를 듣고 C지역에 호기심이 많이 생겼다. 다음달은 앞마당을 만들만큼의 임장은 힘들 것 같아서 내마기를 수강할 예정이었는데 예산을 잘짜서 예산에 맞는 C지역 후보단지들을 추려서 분단임을 한 번 가보아야겠다. 

 

3. 저평가 단지를 고르는 순서를 잘 적용해보자! 가치와 가격 먼저!!⭐ 투자금은 나중!! 1단계에서 투자금으로 거르지 말기! 전고점 대비 하락율을 기준으로는 걸러도 됨. 이미 많이 오른 친구들은 쿨하게 보내주자🖐

 

4. 매임 최대한 많이 보기. 호가가 개별 부동산의 상태를 모두 대변하지는 않음. 우리가 최종적으로 거래하는 것은 부동산 모든 개별물건인데, 개별 물건마다 사정이 모두 달라서 매임을 하지 않으면 구체적으로 뭐가 더 나은지를 알 수 없음! 이번달 목표로 매임 5개.. 세웠는데 쪼끔 더 해볼까라는 욕심..!?ㅎㅎ 갯수의 목표보다 이번주는 일단 관심 단지들을 추려서 최대한 다 보고 오는 걸로 해봐야겠다.

+ 매임 다녀와서 정리할 때 호재도 꼭 같이 정리해두기

 

5. 정보성 글에 너무 목메지 말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자. 내가 직접 현장에서 듣는 소식이 더 빠르고 정확하다. 전임을 너무 두려워하지말고 궁금한 것들 있으면 적극적으로 물어보는 투자자가 되자~!


남편과 갈아타기 얘기를 하면서

이번달 처음으로 서울 임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괜찮다고 생각했던 곳들이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서 

울적하고 좌절감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단임을 하면서 사랑에 빠진 단지가

생각보다 많이 높아진 가격을 보고

자책하고 있던 찰나에

3주차 강의가 너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여러 지역의 단지들이 많이 나오니

아! 아직 기회는 많이 있는데

내가 지역을 모를뿐이구나!

내가 조금만 더 눈을 열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바님 덕분에 다음달 C지역도 꼭 부지런히

임장 찍고 오겠다는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주도 알차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뽀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