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님이 가장 좋아한다는  말씀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은 뭐지?

 

지방에서만 계속적으로 살아온 내가 서울에 투자 결심을 하게 된 건 월부 실준반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말씀하신  가치투자자가 되어야겠다 싶어 오긴했는데  3급지를 하고 있는 나한테 마음이 조금급해졌다…괜찮은 것들은 이미 올라 절대가가 크거나 매전갭이 커서 투자금 단지에 들어오지 않았다.

 

방2,화1인 구축들, 10평대,20평대들 다 봐라..

봐야하는 단지들은 많고 구축인데.그렇게 환경이 좋은거 같지않은데..매매가들은 다 높다..특히 구축단지들이 모여있는곳(균질성)들도 높은거같다..정말 구석탱이에 있는 나홀로 아파트 이런걸 봐야하나? 얘네들이 나의 노후가 될 수 있을까?

 

남들이 관심가져하지않는,모난 애들을 봐야하는걸까?

 

자꾸 의구심이 드는데..

놀이터 선배님(힘내는모모님)의 말씀..많이 선호하는 단지는 매매가와 전세가의 갭이 빠르게 벌어져서  매매가가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기회의 시간이 짧다..그런 물건만 계속본다면 가치가 좋은 저평가 물건을 놓치기싶다.전세가가 충분히 오르고 내가 잃지않는 투자를 한다면 그리고 기회를 넓히고 싶다면 저가치를 제외한 모든 단지를 보는것을 추천드리고 그러기위해선 앞마당을 늘려라..

 

결국 이 말이 제주바다님이 하고자 했던 말씀이그대로 녹아있었다. 

과제제출하기에만 급급해 아직 단지분석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데 이 과정이 중요한걸 깨닫고

내가 보기 편한 내 생각이 담긴 기억에 오래 남길 수 있도록 성의껏해봄으로써 가치를 좀 깊이 있게 알아봐야할것같다.


댓글


새로운출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