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우리 가족의 일상이 흔들리지 않는, 발 뻗고 잘 수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는 것

오랜만에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었다. 

매번 느껴지는 주우이님의 선한 에너지.. 

그리고 9년차 투자자로서 배우고 느꼈던 부분들을 모두 알려주셔서 이번 임장지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었던 강의였다. 

혼란스러운 시장에서 내가 어떤 방향을 잡고, 어떻게 앞마당을 늘려나가야 하는지도..

조급함 대신, 지금 이 시기가 정말 중요한 시기임을 알고 비장하게 준비해나가야겠다는 결심이 들었다.

내가 서울의 어느 지역에 투자할 수 있는 지

나에게 맞는 서울투자 전략은 무엇 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었다. 

Low risk, Mieddle return, 최소 1~3억 정도를 벌 수 있는 투자처를 찾기 위해 나는 어떤 태도와 행동을 해야하는지 되새길 수 있었다. 

 

  1. 지금 이 순간이 어떻게 나의 실전투자로 이어지는가

    이번 7~8월 시장을 보면서, 나의 투자금으로 실제 투자도 못 하는 단지들이였지만, 

    2달 정도 밖에 기회를 안 주었던 단지들을 보면서, 기회를 잡는 것이 생각보다 많은 준비 (앞마당, 시세트래킹, 이 가격이 싸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한 실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 찰나의 순간, 기회를 잡는 사람은 운이 좋은게 아니라 그만큼 치열하게 준비를 해놓은 사람이라는 것을..

    실전투자까지 이어지려면 훨씬 더 많은 경험과  축적된 실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체감됬다.

    이번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면서도.. 지금 이 시기가 굉장히 중요한 시기이고, 내가 어떤 앞마당을 만들어 놓느냐에 따라서 그 기회를 잡을 지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에… 다시금 매순간들이 중요하고, 치열하게 해나가야 겠다고 다짐하게 됐다. 

    “투자하기 정말 좋은 시기가 왔을 때 내가 그 지역을 알고 있는지,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아파트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는 말을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어느 시기이든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이 보이는 실력을 갖춘 투자자가 될 수 있게

    실력을 꾸준히 늘려나가야 겠다. 

     

    2. 나는 어떤 투자가가 되고 싶은가 ?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9년째 투자자의 삶을 살아나가시며 ‘행복한 투자자'로서 살아가셨던 주우이님을 보면서.. 내가 원하는 투자자의 삶, 꿈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았다.

나는 왜 이 강의를 듣고 있는지

왜 매주 임장을 나가고, 앞마당을 늘려나가고 있는지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았다.

 

나의 1차적인 목표는, 우리 가족이 무주택자에서 유주택자가 되는 것, 서울에 내 자산을 갖는 것이다.

지금 우리의 투자금으로, 좀 더 좋은 선택,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 지역을 알아가고, 시세를 체크하고.. 이런 과정을 월부를 통해 배워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분명 이 과정들, 시간들이 의미가 있고 이 노력이 ‘성과’로 나오기 위해서는 주우이님처럼, 매년 투자를 계속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결국에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실력을 가진 투자자는  어느 시기이든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말이 마음에 콕 박혔다.

서울 및 수도권에 2개 정도의 자산을 쌓는 것을 단기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투자로 내 일상이 흔들리는, 무리해서 가족의 행복을 깨뜨리는 그런 투자는 하고 싶지 않다.

주우이님이 말씀하신 두발 자전거보다는 세발, 네발 자전거처럼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보다 조금 더 안전하게 자산을 쌓아나가고 싶다.

 

나의 원씽(목표)는 

우리 가족의 행복을 위해 자산을 쌓아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투자자로서 성장해나가는 것 

이라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투자를 배우고, 투자를 하고 싶은 이유는 결국 우리 가족의 노후준비와 경제적 안정을 위해서다.

그래서 좀 더 우리 가족이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아나가길 바라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가족의 행복을 흔들면서까지, 일상을 무너뜨리면서까지 무리한 투자를 진행하고 싶지 않다.

 

그리고, 그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 실력을 얻기 위해서는 몰입하고,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꾸준한 반복이 필요한 것 같다. 그 노력과 성장통을 기쁘게 받아들이며 재밌게 성장해나가고 싶다.

 

 

“포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야 말로, 성공에 가까워진 떄이다”

-밥 파슨스-

 

경험을 쌓으면서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게

내가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찾으며 투자를 해나가자. 화이팅!

 

BM) 주우이님의 실전 비교평가 프로세스 (임보에 꼭 적용해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