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 입니다. 

 

저의 첫 매물 코칭을 코칭해주신 제주바다님의 강의였는데요. 강의에서도 코칭에서도 “조건을 만들어서 투자” “할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수 있고 할수 없다고 생각하면 못한다”라고 해주신 말씀을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고, 실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투자 기회

현 시점 서울 상황과 더불어 투자 기회에 대해 말씀 주셨는데요.

기사만 보고 다 올랐다고 생각하지만, 기회가 더 많이 있음을 또 한번 느꼈고,

포기하지 말고 한발만 더 내딛자 라는 생각과 그동안은 준비가 되지 않아 투자 기회를 놓쳤지만, 그건 어쩔수 없는 것이고, 현재 제가 할수 있는 일을 하자. 이렇게 기회가 많은데 또 기회를 놓치고 땅을 치고 후회하지 말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1등 뽑기 하면 4급지 신축 20-30평대도 아직 덜 올라서 있는 곳도 있는데, 2급지병에 걸려 계속 광진구, 성동구의 구축 방 2개 복도식만 보고 있는 저희를 보고 너무 답답해 하시는 제주바다님이 느껴졌고, 조장튜터링때 샤샤튜터님께서 남들이 보기 다 좋은 물건을 사는 것은 투자자가 아니라는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와 이단지 샀어?의 부러움을 받고자 투자 하는 것이 아닌, 본질은 가치대비 싼 단지를 투자 하라는 말씀 다시한번 마음속에 새기며, 투자 기회를 보겠습니다. 

 

자모님 강의에서도 투자 코칭에서도 원기옥을 이번 투자에 쓰고 또 1년에 모이는 투자금에 따라 수도권 또는 지방을 투자 하라는 말씀을 듣고, 제 원기옥으로 최선의 물건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그 원기옥을 다 쓰려고 했지만, 저평가 단지가 안나오고, 오히려 그 원기옥보다 1억정도 덜 썼을때 저평가 단지가 많이 나온다면 결국 본질은 가치 대비 싼걸 사는게 중요하니, 쪼개도 된다는 말씀에 아! 본질은 저거였지! 저렇게 해서 총자산을 늘리는것도 중요하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저평가 단지를 투자 할때의 저희가 하는 고민에 대해 말씀 주셨고, 각각의 사례를 들어가며 저희의 고민을 해결해주셨습니다. 

또한, 제주바다님께서는 결정을 하실때 최악의 경우는 뭔지를 생각하시고 그것이 너무 최악일때는 그 선택을 하지 않는다고 말씀 주셨고, 덜 좋더라도 차선을 선택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저 또한 이번 강의 덕분에 이 결정에서 최악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됐고, 의사결정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여전히 저평가된 서울핵심지역 2곳

이 두 지역 모두 제가 학교 또는, 직장을 다녔던 곳이라 꽤나 익숙한데요. 그래서 더욱더 편견 가득한 눈으로 보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주바다님께서 이 두지역을 객관적으로 어떤 입지를 가지고 있고, 어떤 호재를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해주셨고, 현재 두 지역이 기회가 많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서울의 공급이 27, 28은 없는 것으로 부동산지인에서는 나와 이번에 세팅하면 괜찮겠네 룰루랄라 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 트레킹을 하고 대응을 해야한다는 말씀에 제가 뭘 놓치고 있었는지 배웠고,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저평가 지역 투자 노하우

단지를 선정하고 머리속으로 입지를 돌려서 생각하면 안되고, 입지는 어떻고, 가격은 어떤지 다 작성을 해야 실수를 안하는 판단을 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BM 투자시 저렇게 쓰면서 해야겠습니다.

BM 의외로 그 물건이 더 조건이 좋게 만들어질수 있기에 투자금이 넘더라도 싸다고 생각되는 매물을 보겠습니다. 

 

아무리 전세가 없다고 하더라도 전세입자들은 수리가 된 매물을 찾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리가 되어있는 집이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BM 한 사장님이랑 전세가를 논하는게 아닌, 여러명의 사장님과 전세가를 얘기하고 설정할 것. 

 

목표달성하는 투자자가 되는 법

최고의 투자는 어렵고, 최악의 경우를 피할수 있는 투자를 하면 된다는 것. 그리고 너무 시야를 서울투자 좋은물건에만 두는것이 아닌 지금 하는 투자가 결국 가치대비 싼것을 사서 노후준비를 하는 것이라는 말씀을 듣고, 

저도 너무 매몰되어있던 제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매물코칭때도 말씀주셨던 할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수 있다는 것. 즉 늦었다고 생각하면 정말 생각이 멈추고 행동이 멈추게 된다는 것을 말씀 주시면서, 지금도 할 수 있는 투자를 하는 투자자가 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제주바다님께서 1년에 한채씩 서울에 투자 할수 있으면 하고, 경기도 투자 할수 있을때 하고, 지방 투자 할수 있을때 하면 된다고 언제든 투자가 가능한 투자자를 말씀 주셨는데요. 저도 꼭 저런 투자자가 되고 싶고, 실력을 키우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