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벌써 4주간의 강의가 마무리되었네요.
푹푹찌는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시작일이었는데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지금 4주차가 끝나갑니다.
처음 강의 듣기를 시작할때는 의욕만 가득하다가 3주차에는 살짝 잘 하고 있는건지 아닌지 고민하다가 조금 느슨해졌지만 조원들과 소통하고 임장을 다녀오면 다시 불끈 용기가 생기곤 했습니다.
강의들을 때마다 모든 강사님들의 말씀 중 공통된 부분은 역시나 완벽주의보다는 포기하지 않고 끝가지 하는 완료주의라는 걸 이번 강의에서도 마음속에 새겨봅니다.
잘하려고 하는 욕심을 버리고 그냥 해보려고 합니다.
두번째로 이번 강의에서 부동산 사이클에 대한 내용을 들으며 새삼 모르는 게 너무 많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시기를 잘 활용하면 제법 똑똑하게 활용가능한 투자방법인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언제 투자하는지인데 이것 또한 많은 임장과 강의를 듣고 독서하고 도반들과 함께하며 쌓은 데이터들을 가지고 있을 때 가능한 일이기에 역시나 손과 발이 부지런해야함을 알아갑니다.
세번째로 부동산 투자 단계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던 부분들 중에서 아주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신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양도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설명해주시는 내용을 들으며 솔직히 안정감을 느꼈습니다.^^
투자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막연히 많은 세금을 물어야 된다고만 생각해서 두려움만 가득했는데 가구수와 지역에 따라 적용되는 세금을 보며 투자수익에 비해 충분히 납입할 수 있다는 희망^^을 느꼈고 세금제도 역시 계속 변하기에 투자하지도 않고 겁을 먹는 어리석음은 아무 의미가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