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 투자코칭으로 소중한 조언을 해주신 제주바다 멘토님의 강의여서인지 

왠지 더 제게 직접 해주시는 말 같아서 마음에 와닿는 3주차였습니다.

 

전국을 뽀개버리겠다는 마음가짐이 제 목표에는 필요하다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그 시작으로 서울에 어떠한 투자 기회가 있으며, 

저평가된 지역과 투자 노하우를 정말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우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1/가치를 보는 법을 아는 것, 그리고 2/투자 방법을 아는 것, 그리고 3/옳은 길로 계속 점을 찍고 나아가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서울을 바라볼 때 느끼는 감정, 어긋난 행동, 선택은 복기하지 않으면 반복될 것이란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어떻게 입지를 분석해서 단지의 가치를 알고, 어떻게 장/단점을 분석해야하며, 어디가 기회가 있는지 없는지를 보고 내 어망 속에 차곡차곡 쌓아야하는지? 어떠한 순서로 서울을 분석해야하는지, 신축과 구축을 어떻게 바라봐야 투자가치가 있는 단지를 찾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투자’는 거주live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가치있는데 싸면 돈 많이 벌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는 것이다."

- 제주바다 멘토님-

 

배운대로 저평가 단지를 찾은 것 같다해도 (아직이지만) 고민이 될법한 고민들이 있는데, 어떻게 바로 판단하면 되는지를 투자자로서의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지속하자”

- 제주바다 멘토님-

 

핵심지역 C,D 지역은 현재 임장 중인 지역이 속해있어서, 더 이해가 쉬웠습니다. 

지역분석을 하고, 분임을 가봤고, 시세지도를 그려봤기 때문인지, 

아직 단임을 가지 못했지만, 이해가 훨씬 잘 되는 것을 느끼고나니,

다른 모르는 지역 강의 들은 곳들에서 놓친 내용이 얼마나 많을지 아쉬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앞마당을 알면서 강의를 들으면, 내가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또 새롭고 다르고 많겠구나란 생각에 설레였습니다. 

 

이 C,D 지역은 가치에 비해 저평가가 많이 되고 있는 지역이라 하셨는데, 

정말로 저도 선입견이 많은 지역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지역내에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는 곳들이 많아서 가치가 정말 있는것인지 헤깔리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 부분이 해소될 수 있었습니다. 

 

C와 D지역의 입지는 어떤지 알고, 계속 트래킹해서 봐야하는 부분들을 놓치지 말아야할 중요한 때란 걸 알았습니다. 투자 가능 단지에 들어오는 범위가 제 생각과는 다르게 넓었습니다.  

그리고 공급이라는 부분을 어떻게하면 투자에 활용할 수 있으며, 어떤 점을 주의하고 움직여야 하는지도 명심할 수 있었습니다. 양날의 칼과 같은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평가 단지 찾는 법을 이렇게나 자세하게 단계별로 배울 수 있다니, 정말 감사했습니다. 

너무나도 어려운 부분이었기 때문에, 이번에 배우면서 이전에 내가 무얼 잘못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가르쳐주신 방법대로 한번 시도해보면 조금 더 다른 방향에서 보일 것 같다는 희망도 듭니다. 

2주차 강의의 주우이 멘토님도 제주바다 멘토님도 두분 다 이 과정에서의 순서와 방법이 유사했습니다. 

디테일한 두분의 노하우는 약간의 차이가 물론 있을 수 있겠으나, 

유사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걸 보고나니, 이게 투자자의 생각 과정이란 것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주바다 멘토님의 말씀처럼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은 뭐지?”

이것 하나만 생각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의 임장을 다녀와야겠습니다. 

 

BM

  1. 교통 보는 법 : 배차 간격
  2. 매물 보는 법 :  여전히 기회를 주는 단지 (전고점대비) 싹 다 어망에 넣어 미리볼 것
  3. 서울 수도권 보는 순서 알기
  4. C,D 지역 빠삭하게 공부할 것
  5. 공급, 호재 꾸준한 확인 (C,D 지역 주변도 함께)
  6. 랜드마크 가격 암기

댓글


자유JAYOU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