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몽치입니다.
1년만에 들은 열반스쿨기초반 4강이 끝났습니다.
열기반은 너바나님께서 수업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또 뵈려면 1년을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ㅎㅎ
전문가로부터 시장 전망을 듣는 것은 시간낭비다(워런 버핏)
요즘 유튜브나 기사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얘기할 때 ‘앞으로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될 지’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저도 궁금하고 관심이 생깁니다만, 이전보다는 확연히 줄은 것 같습니다.
아직 기초반밖에 수강을 못했지만, 태도는 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어떤 파도가 오느냐 보다는 어떤 파도가 와도 내가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인가? 가 중요한듯합니다.
그리고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하고자 하는, 일을 되게끔 만들고자하는’ 마음으로 대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한편, 언젠가 맞을 태풍같은 역전세 등의 필연적 경험을 내가 잘 이겨낼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저를 제련하는 시간을 쌓아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프로세스 ~~~
또한 투자프로세스를 처음부터 주욱 알려주셨습니다.
‘인지’단계가 많았고, 이번 매수과정으로 ‘이해’단계에 들어선 것들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뒤에 알려주신 투자사례와 엮어 봤을 때, 강의에서는 일순간 지나가는 말들이었지만 실제로 제가 고민하고 결정을 내리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과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투자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강에서 주우이님도 말씀해주셨고 너바나님도 4강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어떤 문제가 닥쳤을때 이겨내고 그걸 앞으로의 내 기술로 만드는 경험들이 많이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경험이 총 100이면 지금 한 98~99개 남았다고 생각하니 정말 귀찮고 힘들게 뻔히 보이지만,
눈 잘 뜨고 심호흡하고 하나씩 하나씩 레벨업을 해보겠습니다.
한달동안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