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직장인으로써 나의 직업적인 성공, 자아성취를 위해 시험이나 대학원 등 준비해야할 것이 많은 요즘이라 부동산 공부는 사실 엄두가 나지 않았다.
30대에 들어서니 친구들이나 주변 지인들을 만나면 ’결혼과 출산‘이라는 주제는 늘 빠지지않고 나오게되는데, 나와는 동떨어진 일처럼 멀게만 느껴졌다.
주거 불안정(24년9월 이사해서 월세살이, 무주택, 부모님 지원 받을 수 없음), 모아놓은 돈도 겨우 1억 남짓인데, 어떻게 나아가야할 지 막막함을 많이 느낀다.
종잣돈이라도 모으자는 마음으로 소비관리, 저금 및 연금관리를 하며 경제 유튜브시청, 경제독서모임 등에 참여도 했었지만 참여할때만 힘을 바짝주고 끝나면 어느순간 이전의 나로 돌아가져있었다.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생각들을 늘 갖고있었는데 우연히 지인의 추천으로 월부 내집마련기초반 강의를 알게되었었고 작은 돈은 아니지만 내 고민들에 대한 구체적 해결안을 찾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참여하게됐다.
자모님의 오프닝강의을 듣고, 긍정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좋았고 나와 비슷한 혹은 더 악조건에 있는 분들도 자기만의 방법으로 부동산에 올라탈 수 있다는 확신을 받게 되었다. 강의와 조모임을 통해 ‘내집마련 프로젝트’ 구체화 작업을 꼭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리치워니원추의 내집마련목표>
✔️3-4년 내 실거주 내집마련하기
✔️순자산 10억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 세우기
✔️지출관리 꾸준히, 저금 꾸준히, 부동산 공부도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