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경기도 내 S 등급으로 일자리 순위 2위로 전체 1위인 강남구에 비교해봐도 적지 않은 일자리수이며,
대기업 및 500인 이상 사업체 수도 많은걸 봐서는 일자리 Quality도 높은 편이다.
신분당선인 정자역으로 도보 20분이상이 걸려서 마을버스 등 환승 1회가 필요하다.
버스 기다리고 하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1시간 여유있게 잡아야 할 것 같다.
혹시 입주민들이 다니는 지름길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직접 걸어봐야 알것 같다. 교통이 나쁘지는 않을것 같긴한데 확인이 필요!!!!!
초등학교는 수내초 배정으로 학급당 학생수가 27명으로 높은편이다. 초등수요가 많은곳으로 판단되며
가장 인기가 좋은 내정초에 비교해서도 적지 않은 숫자이다 (내정초 28.8명)
중학교는 학업 성취도가 상위 25% 내외에 있는 학군지가 주변 1km 반경 내에 여러개가 있고 정자 학원가도 주변에
있어서 교육면에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경 1km 내 대형 마트인 이마트가 있고 반경 1~3km 내 백화점이 3개나 있다. 환경면에서도 좋은편이다.
가격이 비슷하지만 입지로 상위군인 송파구에 있는 단지와 비교해보았습니다.
학군 및 환경에 대한 needs라면 분당의 한일을 선택해야 하지만,
땅의 가치를 생각하면 송파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최고가 기준으로도 상승력이 송파파인이 15.5억이고 , 한일이 141800으로 송파파인의 가치 또한 더 높았습니다.
현재 송파파인 호가가 12.5억이고 최근 거래가 12.7억 이며 하한가는 12억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이정도 가격으로 산다면 향후 상승이 된다하여도 많은 수익률을 올리기는 쉽지 않을것으로 판단되며
한일은 현재 호가가 12억이고 최근거래가 11.8억으로 하한가는 11억정도 인듯합니다.
현재 가격 기준과 최고 수익률을 보면 1억정도의 차이로 그정도 차이라고 한다면 1억적게 사고 1억적게 오른다는 생각으로 한일을 선택하겠습니다. 전세가 매물도 한일이 5천만원정도 높은걸 보면 여기의 수요가 더 탄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