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 임장은 내가 선택한 물건의 가치를 확실하게 알기 위함이다. 임장을 통해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 물건을 싸게 사서 가치가 반영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임장을 통해서 앞마당을 만들게 되는데 앞마당을 여러개 만드는 이유는 여러 지역을 비교평가 함으로써 저평가됨을 판단할 수 있고 그를 통해 투자가 가능한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임장을 하기 전에 사전준비를 통해 빈땅이 있는지, 주택지구와 아파트 지구를 파악하고 인구구성이 지역별로 어떻게 되어있는지 현재 사는 사람들이 동네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미리 생각한다. 그 다음 분위기 임장을 시작한다. 지리를 파악하고 생활권을 구분한다.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서 생활권별 우선순위를 매긴다.
그 다음 단지에 직접들어가서 단지를 파악하는 임장을 한다. 단지 내부, 외부의 환경을 보고 생활권별 우선순위 내에게 단지의 우선순위도 정해둔다. 선호하는 단지를 순서대로 나열한 후 가격을 붙여본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가격대 집부터 직접 보는 매물임장을 시작한다.
막연하게 동네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하나하나 해나가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중 가장 좋은 것에 투자하는 방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가장 좋은 하나를 골라내기 위한 이 과정이 투자만이 아니라 일을 함에 있어서도 좋은 귀감이 되었다.
댓글
루피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