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69조 플라토]

  • 23.10.24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쫓기듯 매수한 첫집에서 그래도 그 시점에 필요한 가족의 삶을 위한 만족도는 충족되었지만, 상승장과 하락장을 거치며 자산가치로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파트 말고 자산으로서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선택하고 싶은 제 상황에서 딱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랜드마크 아파트 위주로 아파트를 알고 관심 있었던 저에게 조금은 그 틀을 깨볼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6-2017년도 마래푸가 사람들 입에 거론될 당시 근처 동네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자주 다녀본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언덕과 매연, 애매한 학원가 그리고 실거주에서 오는 만족도가 낮은 곳이라고 생각해서 주변에 새아파트들이 모두 들어서도 마포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가장 중요한 땅의 가치를 저평가했던 것 같아 스스로의 땅과 지역에 대한 평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예산을 예시별로 예를 들어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부분이 너무 좋았는데, 금액대가 현재 네이버호가와 차이가 좀 나기에 좀더 최신 금액대로 살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종잣돈 모으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원하는 곳으로 한발 다가갈 수 있다는 말이 와닿았고 계속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땅의 가치를 '강남 접근성'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설명해주셨는데, 용산 같은 경우 강남이 한강다리를 건너야 하고, 지하철 역도 선호노선이 아닌 4호선임을 고려했을 때 이 기준이 동일하게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실거주해보고 싶은 집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첫집을 매수하였습니다. 그런데 같은 돈으로 더 좋은 집을 고르는 거라면 나의 기준에서 타인의 기준으로 옮겨가야 하는 걸 배운 이 시점에서 내 집 갈아타기를 과연 자금에 맞는 또한번의 나의 기준의 아파트와 투자 가치가 있는 아파트 중에서 어떤 방향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 이번 달에 이어서 다음달에도 중급반에서 배우고 공부하여 고민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을 먼저 공부하고 나중에 지방투자도 관심있는 데, 지방 내 선호지역도 정리되게 설명해주셔서 나중 지방투자시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단지 알람 누르기부터 시작하고 제 삶에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겠습니다. 명쾌한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플라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