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삐용입니다.

10월 들어 월급쟁이부자들(월부닷컴)에서 실전준비반 61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월부 기초반을 들으면서 임장에 대한 맛을 보았고 투자 마인드 및 기본을 다졌습니다.

투자를 빨리 하고 싶어졌고 조급함과 함께  임장에 대한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빨리 실전준비반을 듣고 싶어졌고 개강되자 마자 신청했습니다. 

드디어 임장과 임장보고서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상상만 하던 것이 구체화 되어 눈 앞에 나타나니 굉장히 어려우면서도 흥분되었습니다. 임장보고서에 대해서도 잘하려고 하지 말고 완료한다는 생각으로 하라고 부담을 덜어주셔서 기뻤습니다. 

완벽주의는 저와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10년 월부 생활 동안 10억 안 모으기 어렵다

튜터 권유디님께서 수업시간에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그래서 10년 후 나의 모습을 그려봤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  2025년 초에 투자를 목표로 마음이 급해져서 아실에서 계속 매전갭을 조회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투자할 수 있는 투자금 안에 들어오는 아파트만을 조회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업을 들어보니 참 부끄러워졌습니다. 

월부투자를 위해서는 매전갭이 아니라 가치를 중심으로 매매가가 중요하고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 강조하신 말씀,

잘하기 보다 오래가는 방향을 선택하라

저는 이 오래가기에 대한 고민이 계속 있어왔습니다.

저는 중급반 수업을 월부에서 먼저 듣고 기초반->실전반 순서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중급반에서 독서를 먼저 시작했고, '원씽'이라는 책을 만났습니다. 원씽을 적고 그것을 이루기위한 하루 목표를 세워 세달째 지켜오고 있습니다. 

그건 투자공부를 하루에 4시간씩 하기인데요, 물론 못 지키는 날도 있습니다. 지속하는  게 어렵기도 하구요.  공부가 너무 하기 싫을 때도 있고 시간을 채우는 게 어려울 때도 있어서 오래 가는 것,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튜터분들의 '10억 달성 후기'를 읽어보면 투자공부를 하루에 4~6시간을 꾸준히 하셨더라구요. 

권유디튜터님도 주 40시간을 공부하셨다고 하구요. 

월부 강사님들은 초반에 열심히 하라고 해주셨습니다. 초반 2~3년 여렵고 나면 그 후엔 익숙해져서 일상생활처럼 자연스러운 일이 될 것도 같습니다. 

아직 시작 단계의 부린이로써 2~3년은 힘들 각오를 하고 버텨보겠습니다. 월부 생활 

10년에 10억 안 모으기 어렵다라는 말을 믿어보겠습니다.

오.래.가.자. 

버.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