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우행자의 독서후기#1]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너나위지음

  • 24.10.06

Chapter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 너나위지음 / 
3. 읽은 날짜 : 2024. 10. 05

 

<독서후기 : 느낀점 및 적용점,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

 

사실 이 책은 지금의 나를 월부로 이끄는데 많은 영향을 주었던 책 중 하나이다. 월부를 시작하면서 1년 독서목표를 30권으로 잡고 추천도서 100권을 읽어보고자 했는데, 이 책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다시 한 번 읽게 되었다.

스스로를 생각해봤을 때 아직 양질의 독서를 할 수 있는 실력이 되지 않기에 읽어봤던 책이라고 하더라도 처음 읽는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나씩 해보려 한다.

 

과거에 내가 읽어봤던 이유는 책의 제목이 궁금증을 자아내긴 했지만 저자인 너나위님의 스토리가 무척이나 궁금했다. 내가 원하는 자산을 일구지 못하는 사람의 이야기 보다는 내 목표자산을 이룬 혹은 내 목표자산에 점점 다가가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다른 부동산 재테크 서적과 이 책이 다른 부분은 저자의 경험에 더해 부동산 투자의 올바른 투자 방향을 알려준다는 데 있다. 아직 많은 책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내가 경험해본 부동산 서적에서 보통은 부동산 투자에 관한 스킬이나 기술적인 부분들을 강조하고 알려주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그런부분들이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긴 하지만, 부동산 투자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올바르고 제대로 된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를 이어나가고 싶은 내가, 그런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지식 만으로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될 지 도저히 감히 잡히질 않았다. ‘이 저자는 원래 이렇게 뛰어난 능력이 있어서 할 수 있는 거 아닐까?’,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걸까?’ 등의 많은 의문과 궁금증만이 남았던 것 같다.

 

내가 부족해서 일 수도 있겠지만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은 너나위님이 나와 같은 직장인으로 살아가다 나와 같이 부동산투자의 필요성을 느꼈고, 나와 같이 어떻게 시작해야 될 지 몰라 책을 읽고 지금의 자산을 일구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거기서 많은 동질감을 느꼈고 이 방법대로 내가 열심히 할 수 있다면, 너나위님의 발자취를 조금이라도 따라갈 수 있다면, 어쩌면 나도 꿈꾸던 목표자산에 점점 더 가까워질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책에서도 부동산 투자에 관한 거의 모든 것들을 알려준다. “여기 무조건 오릅니다.” 가 아니라,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되는지, 어떤 부분을 어떻게 조심해야 하는지, 중간중간 실제 투자 사례들을 예로 들어주시면서 앞의 노력들이 쌓이면 어떤 결과를 만들 수 있는지까지 알려주셔서 읽는 내내 너무 감사하고 좋은 기분이 들었다.

 

이제껏 투자공부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 지 감을 잡지 못해 계속해서 방법을 찾아 방황하던 과거의 내가 읽었을 때와 월부를 2개월째 수강하며 조금씩 배워나가는 지금의 내가 같은 책을 읽는데도 느껴지는 바와 보이는 바가 많이 달라진 것 같다.

 

2번 읽었지만 아직까지 책 속의 내용을 완전히 흡수하기에는 아직 내 역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 좋은 책을 다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의 책을 여러번 정독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이 이런 이유 때문일까?하는 생각도 든다.

 

주변 선배들 중에는 자산 50억 정도를 이룬 분들도 있는데, 그 분들은 내가 생각하는 부자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다. 단순히 돈이라는 재화만 많이 갖는 부자는 솔직히 되고싶지 않다. 그런 분들도 행복을 느끼는지는 모를 일이지만 적어도 내가 꿈꾸는 모습은 아니다. 

 

좋은 마음으로 항상 나누려고 하는 부자의 모습. 너나위님과 월부에 계신 선배님들이 내가 생각하는 부자의 모습과 많이 닮아 있고, 나도 그런 부자로 성장하고 싶다.


댓글


전주헌댁
24. 10. 06. 16:59

우행자님은 글도잘쓰시네요👍 빠지는게 없네요. 1년에 30권목표✨️ 저도 목표수정하고 분발해야겠어요🙋‍♀️

자유
24. 10. 06. 19:32

우행자님 독서후기를 보니, 저 역시 책에서 평범한 직장인 시절 부분에서 공감하며 읽다가, 나중에는 너나위님 따라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목표하는 바를 이룰 때까지 같이 화이팅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