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유디님 께서
먼저,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것을 알려주셨다.
월부 투자자의 방식인
‘가치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사는것'
→예전 첫 독립을하고 전세계약을 했던때가 생각났다.
하루에 7~8곳 정도를 보고 그날 계약을 했다.
다행히 하자없고 가격이 가장 싼 원룸에 계약해서 잘 살았다^^
지금은 그때와는 다른 ‘월부 투자자’로서 공부하여 계약해야지!!
앞마당의 필요성
가치와 가격의 왜곡이 있음을 알아야(퉁쳐서 보지말기!),투자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전세가율 흐름 보기!(지금 잘 준비해서 기회를 잡아야..), 내가 본 단지가 날라 가면 바로 상승하지 않은 다른곳을 봐야!(그러기위해 앞마당을 늘려놔야함), 내 보석함에 여러개의 단지들을 넣는다고 생각하고 한판에 정리(직장,교통,환경)
→ ‘가치’가 증말~중요한것 같다. 참 심플한 말이지만 그 ‘가치’를 알기위해
얼마나 많은 손품과 발품이 필요한가. 강의처럼 낮설어서 어렵다고 느끼지 말고 ‘하자’.
보고서는 하루에 한장씩. 강의먼저!!
임장의 목적
집에서 할수 없는것하기. 눈과발에 집중!
→예전에 임장 했을때 가는길에 네이버부동산을 본 적이있는데,
이런건 집에서 할수있는것 이기에 임장에 집중해야하는것을 알게되었다.
임장의 순서,방법
임장을 한다는것은 입지(가치)와 가격을 보는것이다.
‘사전준비→ 1차임장→ 지역조사→ 2차임장 →세부조사→ 물건확인→ 보고서완성→ 의사결정’
-사전준비: 위성지도,일반지도,연령별인구,나무위키
-1차임장(분위기임장)-지역을 익히고 입지를 파악
생활권파악, 직장,교통,학군,환경, 동선짜기, ‘사람’을 봐야, ‘우선순위'설명할 수 있어야함…
→ 첫 분임 했을때가 생각난다. 그때를 생각하니 너무나 부끄러웠다.
난 무엇을 본것인가..ㅎㅎㅎ 임장 중 동료와 우선순위를 매겨보며 설명해 보는게 진짜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다.
정답은 없다는것을 말씀해주셨으니 임장 후 내가 느낀 그대로를 한판에 적는게 중요하겠구나 생각했다.
-2차임장(단지임장)-아파트를 둘러보고 선호도 파악
선호하는 동네 단지부터~,안좋다라는 프레임 없이봐야, 단자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 지난번 단임을 할때 내,외부를 봤던게 기억이 났다. 체크리스트를 보니
이제 어떻게 봐야하는지 알것같다. 이게 나만 느끼는건가? 주관적인 생각이 아닐까? 생각 했었었는데
그 주관적인 느낌도 적어야 한다는 것도 알았다.(카톡 음성 텍스트 변환도 꿀팁!)
-물건확인(매물임장)- 매물을 확인하고 투자여부 결정
아파트가격은 정액제가 아니다, 기회가 됐을때 잡을 수 있어야한다, 투자금이 중요한것보다 가장 가치가 좋은것에 집중…
→ 내마기때 급으로 매임을 했던 경험이 생각났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웃기지만 부사님은 친절하신 분 같았다.
(그때 투자금도 없었지만 최근에보니 매매가가 살짝 내려갔다. 이래서 시세트레킹을 해야하나보다)
이번 실준반에서도 배웠으니 강의 내용처럼 앞으로 ‘장작을 쌓아간다’생각하고 습관을 들여야 할것 같다.
부동산투자자의 태도:
오를것 같은 단지가 아니라,
내 투자금에서 가치가 가장 좋은단지를 사 놓는다(모아간다)
댓글
강의후기를 세분화해서 정리해주시고 그에 대한 느낀 점을 적어주셔서 제가 읽으면서 정리가 되네요^^ 그냥 그냥 느낀점만 적은 제가 좀 반성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