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부동산 매물에대해 보는 관점을 바꾸어야 한다는 점을 인지하게 되었다.

신축과 구축에서 오는 삶의 질이 매우 다름을 몸소 체험했기때문에, 이후 구매하는 집 또한 신축/준신축만을 고려했지 구축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았다. 이게 바로 신축병라는걸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되었다.ㅎㅎ

 

추후 구매할 지역에 대해서도 신축/준신축이 많은 동탄2신도시 동탄역 부근으로 이사를 가야겠다고 생각했었다. 왜냐면 강의를 듣기전 내가 바라본 2동탄은 초등학교까지 아이를 키우기에도, 실거주에도 좋고 자산가치(SRT, GTX, 트램, 인덕원선 등) 또한 시간이 지남에따라 올라갈거라고 긍정적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는 단점에 대해서도 고려해보게 되었다. 

 

나도 은연중에 초등학교까지는 동탄에서 보내고 중/고등학교는 못해도 수지/분당으로 가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또한 2동탄에는 분양받아서 들어온 사람들은 2~3배 집값이 오른상황이고 그들 또한 너나위님이 말한 리스크(단점)을 인지하고 있을수도 있겠거니 싶었고, 그렇다면 안전한곳인 수지/분당(도시가 늙어감에도 값을 유지하는)으로 가겠구나 싶었다. 

 

이번 1주차 강의를 듣고 갈아타기 지역에 대해 동탄에 한정될것이 아니라, 더 넓은 지역까지 다시한번 고려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겠다 싶었다.

 

 


댓글


마그온
24. 10. 06. 23:24

짱구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화이팅 !! 응원드립니다♥

부자예진
24. 10. 07. 09:04

시야를 넓히는것도 너무 좋을거같아요 저도 아직까지 나는 우물안개구리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서 그 틀을 깨려고 많이 배우고 있는구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