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부동산 무지렁이 이오렉입니다.

39년 살면서 월세 계약 조차 해보지 않았던 저는. 부동산에 대한 지식도 경험도 없기에 매매는 더욱더 두렵기만 했습니다.

큰 계약건인 집 매매에 대해서 빚 없이는 살 수 없음에 외면하고 살았습니다. 빚지고 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월부를 통해 빚이 아닌 돈을 레버리지 한다는 걔념을 알고 나서는 투자를 위해 대출을 이용하는 단계까지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내집마련에 대해 꿈은 그저 꿈만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회사 이직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월부에서 내집마련기초강의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부동산에 대해 기초지식만이라도 습득하자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오프닝 강의와 1주차 강의를 듣고 저는 기초지식만이라도 습득 하자라는 생각이였는데 어느샌가 훨씬 더 나아가고 있는 것이였습니다. 솔직히 기대하지 않았기에 황당하기도 하네요. ^^

 기초지식 뿐만 아니라 저의 소득에 따른 대출을 알게 되고 그에 맞는 매물을 찾을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이건 바로 부동산 무지렁이인 저에게 집을 선물해 주려고 앞에서 멱살 잡고 땡겨 주시는구나 하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제 현실을 파악하게 되면서 종잣돈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고 모으지 않았던 것에 대해 지난 날들을 열심히 살았음에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목표하는 매물이 생겼고 목표 종잣돈도 생겨 너무 유익하고 인생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기분마저 듭니다. 

새로운 도전을 향해 더욱더 나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