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투 22기에서 많이 성장 했다 소문이쟈쟈한
마른향내나는풀잎 입니다.
기다리던 1강은 라즈베리 튜터님의 강의였는데요,
저는 첫 강의여서 라즈베리튜터님이 막연하게 여자분일거라 생각했습죠..
베리가 여자를 상징하는거라곤 아무도 말안했는데 말이죠..
처음이었지만 굉장히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어 귀에 쏙쏙 박히는 강의였습니다.
지방에 기회가 오고 있고 행동까지 가져가 꼭 성공하기를 바라는
튜터님의 진심이 가득 담긴 강의였습니다.
# 강의 듣기전
강의를 듣기 전 항상 저에게 던지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물음표를 가진 상태에서 들으면 해답을 찾기위해 강의에 더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Q : 반마당 말고 제대로 된 앞마당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Q : 지금까지 내가 한 프로세스의 복기
Q : 지투 1강에서 내가 꼭 한가지 배우고 실행할 점은 무엇이지?
#강의에서
“무덤에서 춤을 출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그레이브댄서가 되어야한다.”
지방투자에 기회가 왔다는 것은 시장이 호황일때, 모두가 지방에 관심을 갖을 때가 아니고. 무덤처럼 암울하고 아무도 관심이 없을 때입니다. 그럴때 나의 투자금에 맞고 감당가능하다면 춤을 출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란 말씀은 너바나님을 비롯해 여러 성공한 투자자들의 지론과 같은 이야기였습니다.
A가 아니라 B처럼 할 수 있는 용기를, 신념을, 믿음을 갖는 것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요리에서 레시피를 아는것과 이해하고 본질을 아는것의 차이, 실전반이라면 본질을 이해할 필요기 있습니다."
지역과 단지분석을 할때마다 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의 선호도 요소를 이해하기가 어려워 공식처럼 나누어 보곤 했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있어서 그건 그냥 받아들이는 방법을 택할 때도 있었는데요. 선호도 기준을 설명하시고 실제 도시들의 급지를 나누어 주셔서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투자의 연속성 : 투자를 할 수 있을때 동기부여가 가장 큽니다.
1년 조금 넘게 공부를 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언제까지 공부해야 준비가 되서 투자를 할 수 있을까였습니다.
비싸고 힘든 취미생활만 하고 있는건 아닌지란 물음으로 힘들었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목표를 셋팅하고 할수 있다란 마음으로 다시 일어서곤 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삶까지 가기 위해선 투자할 물건을 열심히 찾고 투자를 하고 그것을 지켜보며 또다른 투자를 연속해 나갈때 힘차게 나아갈 수 있단걸 또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 배울점
1. 실전반에서 원씽을 이루기 위하여 몰입을 하고 성공경험을 쌓는것
2. 제대로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 전임과 매임에 최선을 다할것.
3. 튜터님방식대로 비교평가를 위한 저평가 단지를 추려볼것.
조모임을 하고 조원들과 분임을 하고 쟈부쟈튜터님의 매일 피드백과 조언을 들으면서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한주였습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에서 ‘해보자’로 바뀌는 마음, 스케줄에 맞추어서 계획하고 고민없이 루틴대로 행동하고 하루하루 원씽을 여지없이 해내는 실행력들은 저의 의지가 아니라 20조안에서 함께 뿜어내고 전달되는 에너지가 있기에 가능하단걸 깨닫고 있습니다.
내가 하는일에 의심없이 투자에 진심인 조원들과 한달을 보내며 성장 할 저의모습을 기대합니다.
진심과 인사이트를 강의에 전달해주신 라즈베리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풀잎님!! 후기 쏙쏙 잘보이게 굉장히 잘 써주셨는데요?!ㅎㅎ 좋은 글 공유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풀잎님 이번달 전임 매임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