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매 강의마다 새롭기도 하고 비슷한 내용을 들으면서 잊고 있었던 부분을 상기하고 기억해 내고 흐트러지고 힘빠졌던 내 마음도 다지는 시간이긴 하였는데 이번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나로하여금 다시 전의를 불타오르게 하는 강의였다. 실전투자사례를 들으니 왠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고 빨리 임장하고 임보쓰고 앞마당을 만들어서 투자하고 싶다는 마음을 간절하게 만드는 강의였다.
난 사실 발품은 인정했는데 도저히 이 임보쓰는것, 손품에 대해서는 쉽게 인정을 할 수가 없는 부분이 많았었다. 숙제가 아니었음 아마 하지 않았을 것 같은 임보에 대해서 실제적인 예시를 들으며 왜 그 두 합이 모두 중요한지 설명하셨을때는 인정하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내가 하기 싫다고 해도 이왕 해야한다면 잘해야겠다는 생각마저 들면서 내가 만들었던 엉망진창의 임보를 다시 떠올리며 이번에는 좀 제대로 해봐야지 않겠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지방에 대한생각이 난 거의 없었다. 투자금이 많은것도 아니지만 단순히 지방에 대한 생각은 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듣고는 천안은 한번 가봐야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수많은 강사분들이 예시로 들어 주셨던 천안의 신불당 구불당등이 궁금해졌고 대체 어떤 곳이길래 그러나 하는 생각이 이번만큼 절실하게 든적은 없었던 것 같다. 생활권 구분이 힘들어 한참 붙잡고 고민하고 이게 맞나틀리나 전전긍긍하는 나를 위해서 또한번 생활권 파악에 대해서 너무 많은 시간을 쓸 필요는 없다는 말씀에 다시 한번 크게 위안을 받고 거기에 너무 집착했던 지난날의 내 모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수도권에 대한 강의에서 수많은 전문가들과 뉴스에서 전하는 상황들 보다 내가 할 수 있는일 즉, 아는 지역을 늘리고 적은 투자금으로 자산을 사놓는 것이라는 말이 정말 많이 와 닿았다. 팔랑귀다보니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 저 전문가가 이렇게 예측했다 저 저문가는 아니라고 한다고 하면 여기저기 끌려다니기 쉽상인데 사실 그분들의 말이 언제 다 맞았으며 정확했던적은 있었는가.. 아주 무시하거나 틀렸다고도 못하지만 그렇다고 거기에 나는 손놓고 떄가 좋기만을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인데 코크드림님은 정말 현명하게 잘 대처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결국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 집중해서 하는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세 놓는 법에 대해서는 그 이전의 강사님들을 통해서도 3,4번 들은 것 같은데 코크드림님의 강의가 가장 실제적이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세입자와의 대화는 필사를 한다던지, 모든 정보가 이후 어떻게 유용하게 쓰일지는 모르는거라고 팁을 주실떄는 큰별표까지 쳐서 메모해 두었다 그리고 전세가를 조정할때 던져볼 수 있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 수위까지 올라가려면 아직 멀었기에 역시 크게 메모 해 두고 언젠가는 써먹으리라 결심만 해봤다
적은 돈을가진 투자자의 매매와 전세를 놓는 과정과 시기가 사실 헷갈렸는데 이또한 명쾌하게 설명 해 주셔서 사실 이번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내게 많은 질문들을 하나씩 지워나가는 과정이었다고 볼 수있을만큼 많은 답을 찾았고 그레이 부분 없는 명쾌한 설명으로 확실하게 많은 것 들을 배울 수 있는 강의였다.
그리고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으로 투자를 병행하며 그 사이에 유투브, 팟 캐스트, 튜터까지 하면서 시간을 어떻게 썼는지 말씀 하실떄는 사실 나와는 다른 종류의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긴했다. 겸손하시게 본인도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고 그냥 하는거에 의를 두었고 처음에는 엉망이라고 말씀하셨지만 그런 시간들을 배분해서 우선순위에 확실하게 시간을 쓰고 에너지를 쓰며 무엇을 버려야하고 안써야 아는지 확실한 선택과 집중은 사실 아무나 할수 있는 행동력은 아니다. 난 이론은 가득하고 결심만 매일 하는 바보인데 코크드림님은 확실한 결단과 행동으로 결과를 확실하게 보여 주셨다. 내가 그나마 나에게 해줄 수 있는 호의는 월부환경에 머무르면서 어쩔 수없이 강의를 듣고 후기를 쓰고 조모임을 하며 임장을 가고 임보를 써보는 등의 행동등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나를 몰아가는 정도인데... 만약 이 환경이 없었어도 내가 과연 계속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 강의 후 나는 어떻게 이 환경을 계속해서 지속할 수 있을지 나를 어떤 환경으로 몰아가야하는 지등의 고민이 생기기도 했다.
나에게 내 집마련과 전세를 내놓으면서 인테리어를 하고 계약을 하고 집주인이라는 소리를 듣는 날을 기대하고 꿈꿔보게 해주신 코크드림님꼐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나도 행동력으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금 당장 내가 해야할 일을 그냥 하고 어쨌든 해보는 실행력으로 계속 한번 가보겠다.
댓글
블루도어님, 코크님 강의를 그대로 흡수하고 실행하시려는 의지가 팍팍 느껴집니닷!! 코크드림님 강의 정말 알짜배기죠? ㅋㅋ 엉망진창이라도 괜찮습니다, 우선은 완성!! 그리고 차차 업그레이드 해나가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