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스트롱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에 투자만 생각하며 실전준비만을 통해 서울 앞마당을 더욱 늘릴지, 신도시 투자반 강의를 통해 수도권에 대해 공부해볼지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서울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설레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서울에 자산을 가지고 싶어하기에 더욱 욕심이 났습니다.
하지만 신투기 강의를 통해 투자의 방향과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 튜터님, 월부 선배님들께서 항상 말씀하시는 어느 지역에서든 투자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경기도, 1기신도시]
실제 경기, 수도권을 방문해보면 서울만큼 살기 좋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반대로 서울을 임장 다닐때 여기가 서울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도 있었습니다.
신투기 강의를 통해 가장 매력적 이였던 것은 소액 투자였습니다.
투자금을 줄여 가치 있는 물건을 사서 기다리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을 보면서
가능하겠다! 라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소액투자와 세금]
지금까지 투자의 경험을 쌓아온 곳은 지방 이였고, 취득세, 양도세 등등 각종 세금에 대해 생각을 안 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액으로 정말 입지도 좋고, 가치가 있는 수도권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이번 강의를 통해 세금에 대한 무서움도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똘똘한 한채의 시장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하고, 현재 투자한 물건을 매도하며 모은 종잣돈을 합쳐 똘똘한 한채를 투자할지, 소액투자를 통해 자산을 형성해 나가야 할지는 많은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3년 후 나의목표]
3년이라는 시간에 대해 생각해보면 미래 3년은 멀게 느껴지지만, 과거 3년을 돌이켜보면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갔습니다.
다가오는 27년 10월도 멀게 느껴지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27년 10월이 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똘똘한 한채와 다주택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고 있습니다.
신투기 강의를 통해 자산을 모아가는 것으로 생각이 바뀌고 있고
계획을 세워보자면 매년 1채씩 투자하여 5채 이상의 주택을 통해 시스템 투자와 순자산 10억 이상을 달성할 것입니다! 투자해 놓은 아파트들은 어느 정도 투자금을 회수하여 소액투자가 아닌 가치 성장 투자를 준비해볼 것입니다.
[시세 트래킹]
많지는 않지만 한 지역씩 앞마당을 만들어 보고 있지만 시세 트래킹을 열심히 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임장한 지역을 네이버 지도로 매매/전세값만 알아보고 그 이상의 공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제 예산에 맞는 투자를 위해 체계적으로 시세 트래킹을 하나씩 해나가겠습니다.
[결론]
신투기 강의를 수강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였지만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2의 너나위님, 제3의 너바나님?인 주우이님의 강의를 첫 주차에 들으면
뭔가 모르는 … 할 수 있다는 자신감? 투자에 대해 무겁게만 느껴졌던 저의 마음? 이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실제 투자하셨던 사례들을 시원하게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시니 투자 공부를 하는 관점에서 공감도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우이 님께서 말씀해주신 소액투자 필승법을 적용해서 꼭 투자로 연결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충스트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