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력을 키우는 올바른 발품 팔기

  • 24.10.10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이 강의를 수강하고 나는 임장 순서와 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임장의 각 순서와 방법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현장에서 불편함이 없는 상태로 지역과 아파트의 우선순위를 판단할 수 있다.

 

이게 이 강의의 목표였다.

임장 순서와 방법, 이유에 대해서는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몰랐던 사람을 살펴본다는 것에 대해 크게 알게 되었다. 매임을 할 때 공실이면 오히려 편하게 집 구조를 보고 수납장을 열어봤는데 내가 콘크리트 덩어리를 살펴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난 주 다른 지역 단지 임장을 갔을 때 5개 단지가 있는 한 생활권 중에서 1등은 잘 뽑을 수 있었는데 20개 정도의 단지를 보면 제일 좋은 것 하나를 제외하고는 다 비슷하게 기억된다. 이 단지가 왜 더 좋은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유를 설명하면 되는데 그게 좀 어렵다. 눈에 띄는 옷차림을 하는 사람을 보면 시선이 가겠지만 오전 일찍 단지를 돌다 보면 거의 비슷한 차림새의 아침 운동 나온 노인들을 많이 보게 된다. 

 

분임을 하면서 좀 걷고 코너 돌기 전에 복기하고 집에가는 길에 복습하면서 하루 3번 반복 후 사진을 모두 지운다는 권유디님의 말씀을 듣고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분임 루트가 4곳이었는데 귀갓길 2곳만 사진을 되돌려 봐서아직은 좀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분임을 가기 전 대충 보고 갔었는데, 집에서 미리 공부한 것을 확인해본다는 식으로 분임을 해야한다는 점을 따라 해야할 것 같다. 분임하면서 동이 바뀌고 행정구역이 바뀌는데도 모르고 길을 걷다보면 생활권 나누기가 많이 힘들다. 비슷비슷한 거 같고, 어디까지 끊어야할지 어렵다.

 

나아져야할 것.

-단지 임장에서 선호도의 이유를 붙이면서 나래비를 세운다.

-사람들 옷, 행동, 자세 등을 잘 살핀다.

-임장시 중간중간 복습 시간을 갖는다.

-가기 전 지도를 더 많이 본다. 


댓글


내요리맛있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