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띠]보도섀퍼 돈 독서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돈, 보도 섀퍼

저자 및 출판사 : 에포케

읽은 날짜 :  2410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돈에 대한 관점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안녕하세요. 두띠입니다.

오랜만에 독서모임을 위해 보도섀퍼의 돈을 읽고 왔습니다.
 

BM -돈에 대한 확신을 갖고 가는 길을 기록할 것.



32p

돈은 언제나 우리가 부여하는 만큼의 의미를 갖는다. 그리고 우리가 돈 문제로 곤란을 겪는 동안 돈은 필요 이상 중요한 것이 되어 버린다.

►돈과 부자에 대한 생각을 이렇게나 한적이 있던가, 부자라고 하면 그냥 멀리 있는 느낌이었고 알게 모르게 자격지심도 있었던 것 같다. 나는 투자를 통해 단기적 장기적 목표를 이룰 때까지 절약하고 저축하여 투자금을 모을 것이다. 지금 나에게는 돈을 쓸 때가 아니다. 투자를 하고 나서 기다려야 하는 시간, 특히나 수도권에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기다려야 하는 인내의 시간을 많이 생각하게 된다. 아직도 서울에 투자한다는 생각을 하면 예전의 가격과 현재의 가격에 대한 감도 없고 폭이 넓은 서울인 만큼 확신을 가지고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는 독서를 꾸준히 하고 계속해서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해야겠다. 이 쪽 문구에서 나오는 내용이 핵심처럼 느껴졌다.



106p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자신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을 자주 본다. 그들은 공식적으로 자신에게 의무를 부여한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알도록 상황을 조성하는 것이다. “나는 이 절벽을 오르겠다. 너희들은 내가 정상에 오른 모습이나 벼랑 아래 떨어져 죽은 모습, 둘 중에 하나를 보게 될 것이다.” 거대한 부를 쌓은 사람들이라고 모두 철통같은 원칙에 따라 모범적인 생활만 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그들은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을 하는 것뿐이다. 그들에게는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난하게 살거나, 그냥 평범하게 사는 것을 참지 못하는 것이다. 당신이 자신의 모든 목표를 반드시 이루어 내느냐 아니냐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자신만의 꿈의 앨범을 만들어 그것을 항상 펼쳐보라. 눈을 감고 원하는 삶을 산다는 게 어떤 모습일지 그려보라. 석 달 정도만 이것을 계속 되풀이 해 보라. 그러면 자신의 잠재의식이 무언가 중요한 것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될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전에 당신은 결코 행복할 수 없다고, 아무것도 바꿀 수 없으면 당신은 무척 고통스러울 거라고, 그러므로 당신은 무조건 이 목표를 달성해야만 한다는 소리가 들려올 것이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부자가 되는 것을 공식적인 자신의 의무로 삼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제 모든 사람들에게 이 사실을 분명하게 공표한다.

 

200p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 돼라. 자신의 업무 분야에 대한 책임을 떠맡아라. 눈에 띄는 사람이 돼라. 어떤 회사나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 몇 명 있다. 당신도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 되라. 모든 일을 다 자신에게 끌어 모으란 말이 아니다. 책임을 자신에게 끌어오라. 그래서 당신의 영향력 범위를 넓혀라. 어떤 업무가 생기면 자발적으로 지원하라.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을 맡아라. ‘회사야 내가 여기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자세를 지녀라. 그리고 당신의 고유 업무를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업무로 만들어라. 그렇다고 내가 일을 맡아서 해야만 일이 잘 된다는 망상은 하지마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회사의 노예가 되고 만다.

 

217p

돈을 요구하라. 이미 당신은 성공이 능력보다는 신념과 태도의 문제란 사실을 알고 있다. 자신을 가치 있는 존재로 존중하도록 노력하라. 그리고 성공일지를 기록하라.


댓글


두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