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전세 안고 투자, 어디까지 승계받나요?

24.10.12

안녕하세요. 전세 안고 투자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있는 매물이 전세가 시세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껴있는데.

임차인이 지금 임대인과 계약갱신 청구권을 써서 만기가 1

년 반 남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들어보니 청구권을 쓸 때 임차인이 보증금 감액을 요구했는데,

지금 임대인이 역전세 감당이 어려워 매달 10만원씩 현금 을 보내주겠다고 했다더라구요.

그 상태로 8~9개월 정도 지낸것 같은데, 제가 이 전세를 안게 될때는 그 내용까지 승계를 해야하나요?

즉 저도 10만원을 임차인에게 줘야하는걸까요

아니면 임대인이 해결을 해야하는게 맞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가즈엇
24.10.12 08:57

모모부님! 안녕하세요! 투자물건 계속 찾아보고 있으셨네요!! 저라면 먼저 매수인한테 전세가를 낮아지면 더 살 의향이 있는지 그래서 얼마까지 낮추고 싶은지 그걸 물어볼 것 같아요! 더 살 의향이 있다면 매수시에 전세가격 협상하여 새로 전세 2년을 맞추면 됩니다 :) 예를 들어 지금 전세시세가 3.2억인데 전세는 3.8억에 맞춰져있다면 3.6억정도 낮춰서 할 것 같습니다 이건 예시입니다 그리고 더 사실 의향이 없다면 매도인에게 네고를 시도해봐야져 그 포인트로는 1. 현재 매도인 감당가능하지 않은 전세가(무조건 팔아야함) 2. 세입자에게 10만원씯 주고있는 상황 저라면 네고를 시도해볼 것 같습니다! 원하는 목표금액까지! 더 궁금한 점은 제 연락처 아시죠? 남겨놨으면 또 물어보러오세용♡ 매수 홧팅♡

집심마니
24.10.12 13:13

모모부님 안녕하세요! 전세 계약 승계에 대한 궁금점이 있으시네요! 말씀하신대로 청구권을 쓸 때 임차인이 '월 10만원을 받는다.'는 것이 명시되어 있을 것 같은데, 그런 경우라면 그 계약까지 승계를 하는게 맞습니다. 왜냐하면 그 것이 포함된 '계약'이기 때문이죠. 임차인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10만원씩 받는 조건으로 재계약을 했는데 집 주인이 바뀐다고 그 돈을 받지 못하면 본인 계약 내용이 이행되지 않는 것이니 문제가 있을 수 있을겁니다. 위의 가즈엇님이 말씀하신대로 여러 제안을 통해 잘 협의해 보시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