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독서 모임] 부자의 그릇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 이즈미 마사토

저자 및 출판사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3.10.2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돈 그릇   # 빚과 신용   # 실패라는 경험의 가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 고베 슈쿠가와가쿠인대학교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교육·IT·부동산 사업과 관련해 다섯 개의 회사를 경영 중이다. 2002년 일본에 ‘돈의 교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화가 부재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파이낸셜아카데미를 설립했다. ‘경제와 돈의 교양이 몸에 배는 머니 스쿨’을 모토로 경제신문을 읽는 법부터 머니 플랜,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지금까지 배출된 수강생만 25만 명이 넘는다.

 


2. 내용 및 줄거리

 :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다.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한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소설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책을 따라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돈의 원리와 속성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었다.

'배트를 휘두르는 것을 멈추지 말라.'

'돈을 다루는 능력은 오직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고, 그러한 경험은 실패의 경험이어도 괜찮다'

는 것이 지금 공부를 해나가고 있는 나에게 많이 와닿았다.

1억원을 다뤄본 경험은 설령 실패했더라도 1억원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되어 자신 안에 고스란히 남게 되고 그래서 다시 기회가 찾아왔을 때 더 잘 다루게 된다는 것.

실패를 좋은 경험으로 삼아 다시 도전하며, 부자의 그릇을 키워나가도록 해야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돈을 좇지 말고 신용을 얻어라.

-실패를 좋은 경험으로 삼아라.

-돈은 그만한 그릇을 가진 사람에게 모인다. 돈을 모으려 애쓰지 말고 돈이 저절로 담기게 하라.

-돈은 결국 사람이 가져다 주는 것이다.

타인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고 신뢰하는지가 우리가 지닌 돈에 고스란히 나타나는 것.

-돈을 쓰는 대상의 가치를 정확히 분별할 것.

상대를 믿을 수 있는지 분별하는 힘이 바로 자신의 그릇을 넓히는 중요!!

나 자신이 남들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될 때, 비로소 더 많은 기회와 돈이 들어온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의 속성


댓글


토러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