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반 수강이후 실천에 옮기려 매물들 추리던 중 저희 집이 갑자기 매매가 되어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현재 사는 곳이 당산인데 세 가지 선택지를 고민중입니다.
1.상급지인 옥수파크힐스25평형-전고점과 비슷한 가격으로 사야하며, 평수를 줄여가서 불편함이 있을 거 같으나 단지 분위기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2. 서울센트럴자이 34평형- 서울역 재개발, 북아현동 재개발 호재가 있고 신축 대단지에 단지 관리도 잘 되어 있으며 전고점 대비 일억 정도 싸게 살 수 있어 상승여력이 있을 거 같지만 아직 주변 상권이 없어 어수선하고 균질한 거주지의 분위기가 부족하며 중구여서 기존에 살던 당산보다 상급지인지 모르겠습니다.
3. 당센아- 살던 동네라 익숙하고 신축에 여의도 재개발 호재가 있지만 당산 자체가 가까운 미래에 대규모 재건축재개발이 있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가격 상승을 이끌어줄 요소가 부족한 거 같습니다. 서센아와 마찬가지로 상급지로 이동이 아니라는 것도 있구요
세 개 중 성인 3인 가구 살기에 적합한 단지는 어디일까요? 너무 혼란스러워서 고견 여쭤봅니다.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나요?
제목에 궁금한 점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조금 더 자세히 작성하세요. 최소 5자 이상
예시) 집 팔고, 다음 날 누수 연락을 받았는데 수리해줘야 하나요?
질문 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작성하세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엘린님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세 단지 중 어느하나 3인 가구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단지는 없어보입니다ㅎㅎㅎㅎ살지 못해 아쉬운, 살고 싶어하는 상위 단지들이 아닐런지요. 연식이 모두 비슷한 준신축들이므로 땅의 힘을 놓고보면 옥수 < 당산 < 만리 으로 볼 수도 있겠으나, 좋은 급지에 있다하여 좋은 선택이 늘 되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비싼 가격에 사면 좋은 선택이라 볼 수 없으니까요. 나와 배우자가 출퇴근 하기 가깝고, 내 아이와 가족이 통학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더 좋은 곳은 어디일지를 여쭤보신 것 같다는 생각에 덧 붙혀 말씀드리자면.. 말씀해주셨던 '전고점과 비슷한 가격'이라는 워딩에 주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3개의 단지 중 현재의 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판단해 싼 단지와 그렇지 않은 단지를 추려보시고 그 다음 싼 단지 들 중 투자금이 가장 적게 들어가는 단지는 어디인지, 그리고 실거주라 하더라도 결국 투자금 또는 잉여자금이 필요할텐데, 그 금액이 내가 감당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살펴보시고 우선 순위를 정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의사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